본문 바로가기

리뷰

특별한 가자미 요리 레시피 선미수산 반건조 가자미 선택

"

겨울철 대표생선 가자미

"


안녕 하세요~ 

요리하는 남자 "쭌"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선미수산에서 판매하는 

반건조 가자미로 다양하게 

한국,중국,일본,미국 풍의 요리해보았어요~


생선 요리를 너무 사랑하는지라

아침,점심,저녁 가자미만 먹어도 

전혀 물리지 않네요.

^^* 



우선 선미수산의 가자미는 

내장을 제거해 반건조한 제품으로 

익히지 않았을때도 비린냄새가 

나지 않을 정도로 신선합니다.


생선 요리는 좋아하나 손질하기 

어려운 주부님들에게 

딱 좋은 생선인 것 같아요



또한 선미수산에서는 

가자미뿐만 아니라 

많은 종류의 생선들을 판매하는데요.


스토어팜에 가보시면 조리예(사진)

도 볼 수 있어 요리에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쯤 보시면 도움이 될 것같아요 



#한국풍 가자미찜


반건조 가자미로 가장 간단하게

즐기는 요리법은 가자미 찜 입니다.



이미 적당하게 간이 베어있어 

흐르는물에 한번만 헹궈 낸후 바로 

찜기에 쪄주기만 하면 가자미 찜 완성입니다.



특별한 양념없이 만든 가자미찜 이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수수 하고 

담백한 맛이 아주 좋아 

어린아이 밥 반찬으로 최고 일 것 같네요.



한마리 사이즈가 대략 30cm 정도 되는데

2인분 또는 생선 좋아하는 사람이면

혼자 먹어도 될 것같아요.



#중국풍 가자미요리


이번엔 중국풍으로 만들었어요

칼집을 내서 전분가루를 뭍혀 튀긴후 

소스를 얹은 요리인데.

오늘 처음 만들어본 요리랍니다.


그래서 이름이 아직 없네요

^^*



기름에 노릇하게 튀겨주었어요

이상태로 바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그런데 저는 조금 특별하게 

중국풍 소스를 얹져주었습니다.


소스이름은 '라조' 인데요 

보통 라조기나 라조육 만들때

사용하는 걸죽한 소스입니다.


소스는 가자미의간이 베어있기때문에

조금 심심하게 해주었어요.


염분기를 조금 빼주시고 싶으면

쌀뜬 물에 담가놓으면 도움이 됩니다. 



가자미 자체도 맛잇지만 야채가득 

소스와 같이 먹으니 더욱 맛이좋은 것 같아요.



여기에 중국술만 있었으면 최고였을 듯...

ㅠ,.ㅠ 



#와인과 어울리는 가자미요리


미국풍 가자미요리~

화이트와인이 있길래 

어울릴 만한 요리 만들어봤어요



이번 요리는 포를 떠서 살만 활용했습니다.



올리브 오일 두르고 후추 약간 뿌리고 

구워줍니다.


간이 베어있기에 소금은 생략



소스는 차우더 를 응용해서 

스프 처럼 만들어봤어요



마무리는 구운 마늘로~



가자미살과 부드러운 소스에 

환상적인 조화~


먹다보니 먼가 허전하여 밥 까지 말아 먹었네요.

역시 한국 사람은 밥힘!!



#일본풍 가자미 


일본의 미소된장을 사용해 야채와

함께 조린 요리인데요.


일본에는 생선을 된장으로 조리는

요리법을 많이 사용한다고해요. 



사케와 잘어울릴 것 같은 요리입니다.

저는 정종과 함께...



보기엔 수수해보이지만 

담백하고 단맛이 잘 어우러져 

자극적인 음식 못드시는 분들에게

좋은 건강한 요리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저녁까지 가자미로 

깔끔하게 마무리했어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