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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싱정보통/정보

자전거 펑크수리 펑크패치 사용법 및 새튜브 교환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전거 펑크 패치를 활용하여

펑크가 난 자전커 튜브 수리와

새 튜부로 교환하는 방법 포스팅 합니다. 

몇 개월 동안 펑크 한번 나지 않고 잘 타고 

다녔는데. 오늘 시장에 타고 나갔다가

갑자기 펑크가 났어요...

오는 길에 자저거 수리점이 보였지만 

일전에 구입해둔 펑크키트가 있어 

직접 수리해봤습니다.

우선 타이어에 남아있는 공기를 모두 빼줍니다.

수리 키트에 들어있는 지렛대를 활용

타이어에 지렛대를 넣어줍니다. 

지렛대를 아래로 당겨 

타이어를 휠 과 분리 시켜줍니다.


이때 타이어 속에 있는 튜브가 

손상될 수 있으니 주위 하세요

아래 갈고리를 림에 걸어주시면 

작업하기 편합니다. 

휠과 완전히 분리된 타이어

위 사진의 표시의 볼를 풀어 제거해줍니다. 

휠과 분리시켜 튜브를 빼냅니다.

펑크만 확인하고 다시 사용하실 거라면 

타이어를 완전히 분리 시켜주지 않고 

튜브만 빼내어 수리하셔도 됩니다.

저는 펑크난 튜브는 수리 후 스페어로 

쓰고 새 튜브로 교환하기로 했어요.  

튜브 사이즈 확인 방법은

타이어 옆면에 x곱하기 표시되어있는 숫자로 확인합니다.

펑크 수리 전 타이어 내부를 청소해 주어야 하는데

에어건이 있으면 좋지만 없을 때 

물티슈를 활용하여 타이어 내부의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튜브에 바람을 넣어 구멍난 곳을 찾아 

표시합니다.

동봉된 사포를 이용하여 펑크패치의 면적보다 

조금 넓게 갈아내 줍니다.

본드를 골고루 펼쳐 발라줍니다.

바로 펑크 패치를 붙이지 마시고

입김을 불어 조금 말린 후 

펑크 패치를 붙어 눌러줍니다.

고무 장판에 놓고 고무 망치로 때려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이제 새 튜브를 장착합니다.

타이어 속에 위 사진처럼 바람 투입구가 

보이게 튜브를 넣어줍니다.


이때 튜브가 꼬여서 들어가면 안돼요~

바람 투입구를 휠에 장착하여 

볼트를 조여 줍니다.

지렛대를 활용하여 타이어를 

휠에 넣어줍니다.

타이어를 분리할 때와 다르게

반대로 위로 올려주세요


이때도 튜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위 합니다. 

장착 후 에어를 넣어주면 교체 끝

튜브는 시간이 오래 지나면 타이어 속에서 

부식이 됩니다. 되도록 이면 오래된 튜브는

 새 튜브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자전거 튜브 수리와 새 튜브 교체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