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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싱정보통/정보

내용증명 작성방법/인터넷우체국으로 보내는 법

살면서 법적 분쟁은 피해야 하는 것이 좋지만 누구나 한번 즈음 내용증명을 보낼 일이 생기게 됩니다. 내용 증명은 개인이나 기업 채무,임차인의 월세 미납 등의 분쟁이 생겼을 때 그 내용을 문서화 하고 소송의 증거 자료로 증명하는 문서로 사용됩니다. 



내용증명 자체로는 법적효력은 발생하지 않지만 추후 법정에서 증거 문서로 활용될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는 본인의 강경한 입장을 보여줄 수 있어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내용증명 작성 방법과 인터넷<우체국>으로 간편하게 내용증명 보내는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

처음 내용증명을 작성하시는 분이라면 작성 방법이 다소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요.'1372소비자상담센터"의 사례별 내용증명 샘플보기에서 본인의 사유와 비슷한 사례를 찾아 활용하여 작성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홈페이지 하단에 첨부합니다.


소지자상담센터

▼▼▼

http://www.ccn.go.kr

상담신청→내용증명→사례별내용증명샘플보기


또는 유료이지만 인터넷에서 서식을 구해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예>

내용증명서


<제목>


일시: 년,월,일

수신. 인적사항

발신. 인적사항

내용. 수신자와의 계약사항

사유. 분쟁의 사유와 수신자에게 요구 사항 기입


#인터넷 우체국에서 내용증명 보내기 

내용증명 작성을 하셨으면 이제 보내야겠죠? 예전에는 번거롭게 우체국에 직접 방문에서 보내는 번거로움이 있었죠.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시대 입니다. 간편하게 컴퓨터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우선 하단의 인터넷 우체국 주소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우체국 클릭!

▼▼▼

http://www.epost.go.kr




우체국 메인 페이지 상단의 카테고리에서

우편→증명서비스→내용증명을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인터넷 우체국에서 내용증명 보내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간단하게 회원 가입과 본인

인증이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가이과 인증 절차가 끝나면 신청을

누르고 이동합니다. 



주소 입력 페이지로 바뀌면서 팜업창이 뜨는데, 사용하고 계신 pc에 맞춤형 서식편집기 가 설치되어있지 안은경우 설치하셔야  작성할 수 있으므로 설치를 해주세요. 



발신인과 수신인 정보를 입력 한 후 하단의

작성하기를 클릭합니다.


▶반송불필요체크,배달증명체크,수령여부체크



내용증명은 문서를 첨부하는 방법과

직접 작성 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작성 경우 내용 작성→주소확인→미리보기

순으로 작성 완료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미리 보기에서 필요하시면 프린트도 가능합니다.



작성 끝나면 완료를 클릭하시면 결제 페이지로 바뀌고 결제 방식 선택 후 결제하시면 내용증명이 발송됩니다.저의경우 5,400원이 나왔네요. 한 명이 아니라 여러 명에게 동시에 보낼 수도 있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우체국에도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미리 알고 계신다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