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효능

콜라비 효능 칼로리

이번 시간에 알아 볼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에서 개량된 품종의 식물로 주로 뿌리를 요리에 활용하는데 서양에선 줄기를 샐러드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맛은 무와 비슷하지만 매운 맛이 없어 생으로 먹어도 달달하니 맛있는데요.하여 깍두기나,생채,샐러드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에 이로운 많은 효능을 품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효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성분-안토시아닌,각종비타민,무기질,칼슘,섬유질 등




#대표효능

혈관 건강- 콜라비에 포함된 비타민A와 비타민C는 조혈작용을 돕고 혈압상승을 억제 하는데 도움을 주며,함케포함된 칼륨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분해 배출하여 혈행을 개선하고 나아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콜라비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피부 트러블의 주범인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데요. 더불어 수분함량이 높아 건조한 피부에 좋고 미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함량이 풍부합니다. 또한 염증을 억제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콜라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로 인해 생기는 변비를 예방하고 더불어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100g당 약28kcal내외로 비교적 낮은 칼로리라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이 밖에 당뇨 예방과 개선에 좋으며,장 건강,뼈건강 등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 콜라비 효능 알아봤는데요.도움이 되셨나요?


#만물상

#천기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