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초파리 없애는 방법 퇴치 트랩 만들기

안녕하세요! '쭌' 인사 드립니다.

오늘은 초파리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하는데요. 작은 몸집의 초파리라고 무시하고 방치했다가 골치 아프게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파리는 암컷 한 마리가 100~200개의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 또 그 알은 약 10일 이후 부화를 하는데요. 처음 몇 마리 안보이던 초파리가 몇 일 사이 눈에 띄게 많아 졌다면 방치했던 초파리가 알을 낳고 그 알이 부화를 했기 때문입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노랑 초파리는 시큼한 향과 달달 한 것을 좋아합니다. 과일을 자주 먹는 집이나 음식물 쓰레기 등 음식물 관리가 소홀한 식당 등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과일을 먹고 껍질을 대충 아무 곳에나 방치한다면 초파리는 어떻게 알고 귀신같이 모여듭니다.

 

초파리의 위험성

초파리는 때에 따라 사람의 피를 흡혈 하기도 하고,동물의 눈물을 좋아하여 사람 눈에 기생충을 감염을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초파리 퇴치 트랩 만들기 

초파리 트랩은 다양한 도구로 만들 수 있으며, 만들기 귀찮을 경우 시중에서 판매 되고 있는 트랩을 구매하여 사용하여도 됩니다. 얼마 전 포도주를 만들었는데 냄새를 맡고 찾아온 초파리들을 제거 하려고 만들어 봤습니다. 

페트병 활용  

준비물>페트병,설탕,식초,물,주방세제 

1>페트병을 반으로 잘라 입구 쪽을 뒤집어 끼워줍니다.

2>설탕,물,식초,주방세제를 1:1:1:1섞어 병에 넣어주면 완성

*식초 물이 입구에 닿을 정도로 채워주세요 

대충 만들어 봤는데 나름 효과가 있군요 10분도 안되어 페트병 트랩 속으로 1마리의 초파리가 들어와 죽었습니다.


초파리는 자연 발생한다고 생각할 정도로 완벽하게 차단한 환경 같아도 조금만 방심하면 쉽게 생겨납니다. 예방 방법은 평소 과일을 먹고 난 다음 껍질 처리를 잘 해야 하고,싱크대 물기 제거와 음식물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창틀이나 침투해올 수 있는 곳에 초파리가 싫어하는 계피 가루를 뿌려둔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