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음식점 창업 철저하게 준비하고 하자

요즘 시장경기가 바닥이라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 많이 힘들다고 합니다.

특히 요식업은 아주 힘들다고 힘들다고 하지요.

저희 동네만 하더라도 2~3개월마다 음식점 간판이 바뀌는 걸 보곤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신규 창업을 할때 철저하게 준비하지 않고 하시면 낭패를 보시기 쉬워요


이런 불경기 속에서도 호황을 누리는 음식점 들은 존재 합니다.

위 사진은 저희 집앞 쭈꾸미 삼겹살을 파는 가게 에서 점심을 먹었때 찍은 사진입니다.

제가 자주 가는 당골집 입니다. 

 

오픈 한지는 3년이 넘었구 주인이 한번도 바뀌지 않고 손님도 항상 꾸준 합니다.

메뉴에 6000원짜리 점심 정식 쭈꾸미삼겹살 있어 어쩔땐 점심시간 줄을 서서 기다립니다.

이렇게 이집이 꾸준한 이유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수 있쭈꾸미라는 창업 아이템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창업 준비를 할때 여러가지 중요한 것들이 있지만 제일 중요한건 아이템 선정 입니다.

요즘은 경기가 않좋아서 그런지 싸고 양많은 그런 스타일의 소규모 식당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렇 듯 시기마다 소비자의 사정을 고려 해야합니다.


저도 예전에 음식점을 했었던 적이 있었 습니다.

개인 음식점을 해본 사람으로써 개인 사업은 취업해서 일 하는 것 보다 더 힘들고 스트레스가 쌓이는 일 입니다.

이말은 현재 음식점을 운영하는 모든 분들이 공감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주인이 직접 맛잇는 음식을 만들 수 없으면 힘듭니다.

음식은 일정한 맛으로 조리해야 꾸준한 당골 손님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 비추어 봤을때 주방장을 고용해서 쓰면 고용한 주방장이 오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주 바뀌게 됩니다 이로인해 맛은 들쑥 날쑥 해지죠.


그래서 요즘은 모든 레시피를 계량화하여, 초보자도 쉽게 조리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이또한 우후죽순 생겨나는 프랜차이즈 식당들로 인해 성공 하기 쉽지 않습니다.


골목 상권을 노리기에는 다소 위험성이 있으나 좋은 아이템 선정하여 꾸준하게 맛 으로 승부한다면 

비싼 권리금과 월세 지불 하지않고도 좋은 성과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창업 준비중 이시라면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 선정후 시장 조사잘 하셔서 꼭! 성공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