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여행

목포인근 갑오징어,주꾸미 포인트

상세 좌표 글 가장하단 지도 참고.

오늘은 어제 다녀온 목포인근 영암군 삼호읍에 위치한 낚시 포인트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제가 머물고 있는 곳에서 차로 5분 남짓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지역 주민과 인근에 사시는 분들에게 갑오징어,주꾸미가 잘 올라온다고 알려져있는 곳인데, 주로 루어 낚시를 많이하는 포인트 입니다.하지만 저는 루어대가 없어 답사차 쳐박기 낚시 다녀왔습니다.

유튜브에 영상도 올렸으니 아래 링크로 이동하셔서 보세요~

유튜브 "유일자" 검색 구독~

백조기 잡았어요~ <클릭!!

목포 망둥어 포인트 <클릭!!

현대삼호사원 아파트 쪽에서 목포대교 쪽으로 가다보면 우측에 낚시가게가 있는데요, 이 낚시 가게를 지나자마자 신항교가 보입니다.

이곳이 신항교입니다. 가는날이 장날이라더니 도착하기 무섭게 소나기가 내리더군요. 이른 시간에 도착한지라 낚시하시는 조사님들이 보이지 않았어요.사실 이곳 포인트는 휴일,평일 가리지않고 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 곳이에요.

비가 오다가 멈추다를 반복해서 불편했지만 그냥 차에서 낚시를 시작... 던지자 마자 입질이들어오기 시작 하더군요.

시작하지 얼마되지않아 손바닥 사이즈만한 백조기를 올립니다. 사실 민물 낚시만 했었기에 처음 보는 생선라 이름을 몰라 낚시 카페 회원님 들의 도움을 받았어요. 작은 사이즈였지만 근래 망둥어만 잡다가 다른 어종을 잡으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어서 올라온 요놈도 백조기 입니다. 생긴것은 영락 없는 조기인데 색갈 때문에 외래어종인줄 알았어요.

올라오는 어종은 모두 백조기...
어째 불안하다...

결국... 이날 또한 대어는 낚지 못하고 백조기5마리 망둥어3마리 총 8마리에 만족하고 돌아왔습니다.

영암 삼호읍 신항교 포인트 물때만 잘 맞쳐 간다면 꽝은 없을 것 같네요.

집에돌아와 잡아온 망둥어 백조기로 한상 차려 소주 한잔하며 마무리~ 역시 직접잡은 생선은 정말 맛이 좋아요~

네비주소 영암군 삼호읍 용당리 산 155-4

동그라미안이 신항교이며, 신항교 전구역이 포인트라 보시면 됩니다.또한 다리 아래에도 포인트로 괞찬으며, 왼쪽 세로줄 포인트에서는 들물때 부터 원투 낚시하기 좋은 포인트 입니다.

팁. 들물때는 목포대교로 가는 방면에서 하시고 반대로 날물때는 삼호읍으로 들어오는 방면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