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여행

중고 캠핑카 가격 알아보기

날마다 캠핑

올해 초 캠핑카 자작 계획을 세우고 도완 작업만 완성 후 아직 별다른 진전이 없네요. 미니버스 중고 e카운티를 알아보던 중 다른일 때문에 목돈이 나가서 지금은 캠핑카에 손댈 수가 없네요. 마음은 벌써 내가 만든 자작 캠핑카를 타고 전국 일주를 하고 있는데 답답합니다. 전 어릴적 부터 전국 일주의 꿈을 가지고 살았습니다. 드디어 올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하지만 조금 늦어질 뿐 전국 일주의 꿈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조금더 철저하게 준비해서 떠나라는 신의 계시라 생각하고 차근차근 준비 해보겠습니다. 주절 주절 서론이 길었네요 ^^*

"

아래 영상은 현재 전국일주를 하며,

담은 영상으로 유튜브에서 "유일자" 검색 후

구독하시면 더 많은 영상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네이버위키백과 저자.sap32aaa>

오늘 시간이 여유가 있어 캠핑카 정보를 알아 보던중 중고 캠핑카 가격을 궁굼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제가 알아본 캠핑카 가격 정보를 공유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우선 알아보기 전 제가 알아본 중고 캠핑카의 가격들은 제가 직접 중고로 거래되는 싸이트나 카페등에 들어가 확인한 것으로 실제로는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진출처.네이버위키백과 저자.mick>

1. 그랜드스타렌스 출고후 개조 캠핑카

그랜드 스타랙스는 2007년 현대에서 스타렉스 후속작 으로 출시 되었죠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구입을 생각 해봤을 차종 입니다. 그랜드스타렉스 출고후 캠핑카로 개조한 차량의 중고 가격을 알아보면 연식,옵션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으며 제가 봤던 매물중 08년식이 2천만원 중반에 거래되고 좀더 년식이 좋은 14년식은 3천만원 중후반에 거래되고 있습니다.루프탑 텐트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조금 더 비싸게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일반 스타렉스의경우는 아무래도 좀더 저렴하겠죠.

2. 캠핑카로 출고된 그랜드스타렉스

처음부터 캠핑카로 출고된 그랜드 스타렉스의 경우 상태,연식,옵션에 따라 중고차의 가격이 달라집니다.제가 봤던 매물을 보면 11년식 4천만원 중후반,13년식이 6천만원 중반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14년식은 7천만원 초중반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편의 시설에 따라 가격은 크게 달라집니다. 특히 화장실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것의 가격 차이가 컸던 것 같습니다.새차의 경우 정말 '억' 소리가 나더군요 

<사진출처.네이버위키백과 저자.ki hoon>

이번에는 최근 한국에서 핫한 인기를 얻고 있는 미니버스 이카운티 캠핑카 가격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지난번 포스팅에서 도 말씀드렸지만 15인승 카운티는 1종 보통 운전 면허증만 있으면 운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미니 버스입니다. 하지만 똑같은 크기이지만 좌석이 더 있어 15인승을 초과하는 카운티의 경우 대형 면허가 필요합니다. 

이런 이유로 15인승 카운티는 매물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혹여 매물이 올라와도 금방 판매가 되죠.그래서 중고차 시세도 연식이 오래 됬었어도 15인승 카운티는 높은 가격에 거래됩니다.제가 본 카운티 캠핑카 가격을 보면 01년식 이지만 4천만원 초중반 또는 옵션,상태 에따라 4천만원 후반에도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화장실등 편의시설 옵션이 좀 떨어지는 경우는 2천만원에서 3천만원 초중반에 거래가 되는 것을 봤습니다. 얼마 전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에 개인 매물로 15인승 카운티 캠핑카 2007년식 나름 퀄리티가 좋은 매물이 3천2백에 거래 된 것을 봤어요. 좋은 매물이라 유심히 지켜봤는데 올라온지 얼마 안돼서 금방 판매가 되더군요. 조금 시간을 가지고 발품을 판다면 좀 더 저렴하고 좋은 매물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밖에 포터 캠핑카의 경우 편의 시설이 갖춰진 경우 13년식 3천만원 초중반.리베로 캠핑카의 경우 05년 기준 2천만원 중후반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 매물을 살펴보면서 느낀 점은 캠핑카의 가격 결정 짓는 것은 중고차의 시세도 있지만 캠핑카의 퀄리티와 옵션등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상 캠핑카 가격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여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