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여행

2017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혹시 만화 애니메이션 좋아 하시나요? 저는 어릴 적 만화 보는 것을 좋아해 성인이 된 지금도 만화 애니메이션을 즐겨 보곤 합니다. 어렸을 적 TV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 방영 시간을 모두 외울 정도로 좋아 했지요. 그래서 그랬는지 공부는 못했답니다ㅜ,.ㅜ 만화를 보면 수준 낮은 사람이다?  과거와 다르게 요즘은 만화 애니메이션이 하나의 문화 컨텐츠로 자리 잡았습니다. 불과 10여년 전만 하더라도 만화 애니메이션은 수준 낮은 사람들이 즐기는 취미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산업 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교육,과학,예술,기술 등의 다양한 컨텐츠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오늘은 만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은 가보셔야 할 행사 다가오는 7월에 있을 서울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SICAF ? 문화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2016년에 제20회 를 맞이한 세계 5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이고. 매년 행사마다 만화와 애니메이션은 물론이고 연관되어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 진행 되었던 행사입니다. 1995년 소규모 상영회로 시작하여 2005년 국제애니메이션 필름협회<ASIFA>의 공식 회원 페스티벌로 인증을 받고 20여년동안 세계에서 공신력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제로 성장했습니다. 


페스티벌 일정은 2017년 7월26일~7월30일 까지 예정이며 서울 학여울역 세택<SETEC>에서 진행 될 예정 입니다.

행사명:제 21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행사구성: 개막식,체험전시,부대행사,영화제,시상식

메인테마: 모험 "SICAF GO! SICAF Adventure"


주최:(사)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회,서울특별시

주관:(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사)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사)서울산업진흥원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사)한국만화출판협회(사)우리만화연대(사)한국만화가 협회

후원: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일시:2017.07.26~7.30

장소:개막식<세택3관(2017.07.26)>

       전시,부대행사:세택1,2관

영화제: 삼성역 메가박스 <예정>


만화 애니메이션을 과거부터 현재까지 한눈에 볼 수 있고 즐길 거리 많은 애니메이션 축제 SICAF2017 작년 행사만 보아도 동심을 자극하는 전시,애니메이션 속의 주인공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각 부스에 준비된 컨텐츠 체험 애니메이션 영화제 등 즐길 거리는 다양 했습니다.

7월에는 만화 관련 행사들이 많다고 합니다. 행사 일정 기억하고 계시다가 만화를 꿈꾸는 입시생,가족이나 연인들이 손잡고 나들이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 7월 만화 애니메이션 행사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