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자연발효 식초 효능 청학초산 대나무 식초 먹는 법


자연 발효 식초가 몸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지리산 청학동에서 천연의 재료를 

사용해서 전통 방식 그대로 옹기에서 오랜 기간 

자연 숙성해서 만든 청학초산 

대나무 자연발효 식초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놈이 오늘 집으로 도착한 대나무 자연발효식초입니다.


 

포장 상자가 고급스러워 고마운 분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좋을 것 같네요.



친절하게도 식초 음용 방법과 효능도 볼 수 있도록 함께 넣어주셨네요. 


효 능


피로회복,다이어트,살균작용,노화방지,촉진작용,세포재생,혈당억제,해독작용 등...




용량은 1병당 250ml 이고 

재료는 대나무 원액과

쌀,누룩,정제수가 사용되었네요.


역시 건강한 자연발효 식초라 그런지 

일반 시판 식초와 달리 일체 첨가물을 

사용하지 안아 믿고 먹을 수 있겠어요.



특이한 점은 누룩을 사용했다는 점인데.

예전에 누룩 식초를 만들다 실패한 적이 

있어 상자를 열자마자 어떤 맛인지 궁금해 졌어요.



향과 맛을 동시에 보기 위해 와인잔 투입...


와~~


일단 향은 일반 시판 식초와 달리 

톡 쏘지 않고 은은하게 대나무 향과 누룩 향이 

올라 오는 것이 좋았어요.


한동안 향에 취해 있었어요~


담군 막걸리를 좋아해서 집에서 가끔 

만들어 마시는 지라

누룩 향이 좋은 것은 숨길 수 없나 봐요

^^*  



맛은 쌉싸름 해야 하다고 할까...


제가 먹던 식초와 다르게 인위적으로 다듬어진 

맛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 발효시켜 조금 

거친 듯한 맛을 느꼈어요.


집에서 자연 발효로 술이나 식초를 

만들어보셨던 분들은 아마 아실 거에요. 



식초이니 시큼한 것은 당연하고

누룩향과 대나무의 조화가 잘 어루어져

마치 고급 전통주 한잔 마시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요즘 연말이라 술 때문에 몸이 많이

망가진 것 같아서 건강 챙길 수 있는 식품 

찾고 있었는데. 오늘 찾았네요~  



하지만 몸에 좋은 것도 과용 하면 

안되는 것 아시죠?

 

특히 산 도가 있는 식품은 

공복을 피해서 드셔야 해요.


또한 위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과용 하시게 되면 

위장이 상할 수 있으니 주위 하셔야 합니다.  



보통 식초를 마시는 방법은 물에 

희석하여 먹는데. 물과 식초의 

비율이 9:1 정도로 드시는 것이 적당 하고


신맛은 취향에 따라 식초 양을 

늘리거나 가감 하셔서 마실 수 있어요. 


저는 밋밋한 맛을 잡아 주기 위해

꿀을 섞어 마시는데. 더욱 맛이 좋습니다.

 

꿀 말고 매실 청이나 다른 과일 청에 

섞어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음식 만들 때 도 사용해봤는데요 

확실히 일반 시판 식초를 사용했을 때 보다 맛이 좋아진 것 같아요. 



새콤 달콤 파무침~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고 물에 희석해 음료 대용으로 마실 수도 있고 정말 1석2조네요 



앞으로 물 대신 마시려고 아주 큰 병에 담아 두었습니다. 


건강한 식초 찾으신다면... 

청학초산 자연발효 식초 만나보세요~


적극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