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학자금대출]한국장학재단 상환기간.신청 1분정리

 학자금 대출신청 


대학생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줄 '학자금대출'대출이라는 단어 때문에 선뜻 내키지는 않지만 형편상 어쩔수 없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2018년 금년도 학자금대출 금리는 기존2.25%에서 2.2%인하 되었고 소득분위 산정체계 개편으로 신청시 약 1개월 가량 소요되므로 학자금대출신청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소득분위 확인을 위해서 라도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학기중 아르바이트 등으로 수업을 제대로 못 듣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도록 일반 상환 학자금 생활비 대출 한도가 지난해 100만원에서 금년 2018년 1학기 부터는 최대 150만원으로 올랐고, 소득이 적은 사회초년생들의 상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상환 기준 소득을 기존 1천856만원에서 2천13만원으로 상향조저되었습니다.



 학자금대출 신청방법.


#학자금대출 분류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연간소득금액이 상환시준소득을 초과하거나 증여.상속재산이 발생한 경우 의무적으로 상환 해야 합니다.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대출받은 후 일정 기간 동안 이자 납부 후 원금+이자를 상환해야 합니다.

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융자: 졸업을 마친 후 2년 뒤부터 상환을 해야 합니다.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에서 받고 있습니다. 

▼▼▼

http://www.kosaf.go.kr/


등록금 대출신청기간 

▼▼▼

2018.1.3~4.25일 오후2시까지


생활비,취업후 상환,등록금분납신청

▼▼▼

2018.1.3~5.4일 오후6시까지



순서

대출신청작성→e런닝이수→학생신청경우가구원동의→가족관계증원원제출→심사결과 및 미달자 특별추천→공인인증서 등록→지급실행


대출 심사 진행상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종합조회▷신청현황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심사기간이 길어지거나 거절이 되었다면 <1599-2000>상담센터에 직접 전화 걸어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잘못된 정보나 추가되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고 생각되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