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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무료]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예전에는 재직증명서를 발급받기위해 직접 회사에 부탁을 해야 했는데요, 현재는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해주는 가입자 증명서가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어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프라임 파워론 직장인 대출 조건>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발급대상>



오늘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가입자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아래의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주소로

이동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

 http://www.nps.or.kr


링크가 연결이 안될시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으로 검색후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민원신청→개인민원→증명서발급→가입자증명서→

공인인증 완료 후 가입자증명서 발급완료.


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처음 하신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사진과 함께 순서 정리해 놨으니

모르시겠으면 천천히 읽어보시고 따라하세요.


접속 후 상단 카테고리의 민원신청에서

개인민원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이때 발급을 위한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팝업창이 뜨는데 필수로 설치를

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필수 프로그램 설치 후 바뀐 화면에서

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가입자 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재직증명이 필요한 사람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후 최초취득일과 발급사유,현재가입종류

등의 정보를 확인하시고 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됩니다.



발급은 프린터와 팩스로 가능하기 때문에

프린터가 없으시면 팩스로 받으시면 됩니다.



이상 재직증명서 인터넷으로 쉽게 받는 방법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