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여행

거제도 여행 낚시포인트 및 차박 추천

"전국일주 57일차"

거제도에 들어온지 오늘이 3일째...
지금 까지 여행하면서 거제도 경치가 가장 좋은 것같다. 가는 곳 마다 자연이 숨쉬고 있는 거제도 진작 한번 와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정도다. TV에서 보는 것 보다 직접 눈으로 보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는 걸 새삼 깨닳았다.

각설하고 오늘은 거제도 차박 포인트 세곳과 낚시 포인트 두곳 이야기 해볼까한다.

낚시 포인트.

1.첫 번째 장소는 지난 글에어 설명한 여차몽돌 방파제 이다.
고등어,볼락,참돔,배도라치 등 다양한 어종이 살고있으며, 수심이 깊어 좋다.
단 밑걸림이 심해 정신건강을 위해 찌낚시를 추천한다.

위 사진 속 스마일 표지가 포인트.

2.두번째 장소는 명사 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대포항이다.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이 다른 지역명을 쓰고 있어 헷갈릴 수 있는데, 네이버는 대포 근포항,카카오는 대포항 이라 검색.
이곳 은 어제 낚시한 장소로 주로 전갱이,고등어,갈치,참돔 등이 올라온다.어제 일찍부터 지켜본 결과 나이 지긋하신 조사님이 5짜 참돔 한 수하시고 나를 포함한 다른 분들은 전갱이와 고등어만 잡았다.생활 낚시를 하는 사람이라면 여차 방파제보다 이곳이 두자릿수 조과를 올리기 좋은 장소이다.
단 이곳 또한 찌낚시를 해야좋고 낮보다 해가지기 시작할 때가 입질이 좋다.

스마일 표시가 낚시 포인트

차박 포인트.

1.첫 번째 차박 포인트는 명사 해수욕장 캠핑장이다. 현재 해수욕장은 폐장했지만 차박이나 캠핑을 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나무 사이에 차를 대놓을 수 있어 낮에는 시원하게 차에서 쉴 수 있고

바로옆에는 계수대와 공중화장실,유료 샤워장이 있다. 샤워장은 비수기에 운영하지 않는다.

거제 인근에 거주한다면 당일치기 여행도 가능 하지만 서울권에서 온다면 사실 거제 당일치기 여행은 힘들다.
차를가지고 온다면 이곳에서 차박을 하며,색다른 추억을 남기는 것도 좋을 듯하다.

2.두번째는 처음 이야기한 여차방파제다 주차공간이 넓기에 충분히 차박이 가능 하고 공중화장실도 잘 되어있다.
경치 좋은 곳에서 낚시 캠핑을 원하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3.세번째도 위 에서 말한 곳으로 낚시 캠핑을 할 수 있는 대포항 이다. 단 화장실이 멀기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 있을 수 있다.하여 이곳에서 낚시를 하다가 차로 5분거리에 있는 명사 해수욕장에서 차박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제 잡은 고등어는 회로 먹었어요.
처음 먹어본 고등어 회는 정말 꿀맛 이었습니다.

여해중 틈틈히 영상찍어서 유튜브에 올리고 있는데, 시간 괜찮으시면 한번 들러서 구독 부탁드립니다 .
https://youtu.be/JWMfDcZeLjk

유튜브에서 "유일자" 를 검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