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수육 맛있게 삶는 방법 나만의 비법 공개

안녕하세요~요리하는 남자 쭌! 인사드립니다.
김장철이 돌아온 요즘 생각나는 요리 하면 뭐가 있을까요? 단연 돼지고기 수육이겠죠~ 김치소에 잘 삶은 수육하나면... 생각만해도 군침이 도네요 ㅎㅎ 하지만 집에서 수육 삶기란 여간 까다롭지가 않아요. 자칫 잘못 삶으면 돼지고기 잡내 때문에 실패 할 수 있기때문이죠. 오늘은 돼지고기 수육 간단한 재료로 맛있게 삶는 저만의 비법 알려드릴게요~

퇴근길 수육이 생각나서 전지 (앞다리살)좀 사다가 삶아봤어요. 전 수육을 삶을때 특별한 향신료 넣지 않고 요것만 넣고 삶는데요. 요것만 넣으면 잡냄새 없이 맛 있게 삶을 수 있어요. 여기서"요것"은 무엇 일까요? 아래서 확인하세요 ㅎㅎ

오늘 수육 고기는 돼지 앞다리살을 선택했어요 "전지"라고도 하죠. 저렴 하지만 식감도 맛도 좋은 부위랍니다. 하지만 잘 못 삶으면 잡냄새 때문에 먹기 힘들어요~ 요것만 있으면 잡냄새 안녕~

재료.

전지 700그램
통마늘 한줌
대파 2대
된장 2큰술
카레가루 2큰술
소금 1큰술
설탕 2큰술

위 재료중에 "요것"이 있는데요. 눈치빠른 분들은 눈치 채셨을 꺼에요. 바로 카레가루 랍니다. 보통 수육삶을때 잡냄새를 잡으려고 생강,통후추,월계수입 등 향신료들을 사용하죠. 하지만 전 카레가루를 사용해요. 카레성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레가루만 넣어도 다른 향신료가 필요 없어요. 또 다를 향신료를 넣고 삶았을때 보다 고기 맛이 더 좋아 저는 늘 카레가루를 사용한답니다.

넉넉한 냄비에 고기가 푸욱 잠길정도의 물을 넣고 카레가루,된장,소금,설탕 등 재료를 넣어주는데 고기는 물이 끓을때 넣어 주세요.삶는 시간은 고기의 두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지만 보통 50분가량 삶으면 적당합니다. 시간 책정은 끓기 시작할때 부터~

물이 끓으면 중불>중불에서15분~20분>약불에서 마무리

취향에 따라 카레가루는 가감해주세요.

수육이 맛있게 삶아졌어요~이제 썰어 주기만하면 수육완성!

수육에 노란빛이 돌아 더 먹음직 하게 보이네요.

절인 배추가 있으면 더 좋았을 것을ㅜㅜ 하지만 맛있게 삶아진 수육~그냥 먹어도 너무 맛 있어요~

저는 수육 삶을때 소금,설탕을 넣어주는데요, 고기에 간이 베이고 감칠 맛이 베어서 더욱 맛 있습니다.

메뉴 고민중 이신가요? 수육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