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경제 이야기/최신 금융 경제 동향

올크레딧무료신용조회방법(KCB) 신용등급,신용평점 평생무료조회

안녕하세요!

 

누구나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행복드림 재무컨설팅의 대표멘토 유상진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 신용평가 기관은 은행연합회 등급, 즉 다른말로 올크레딧, 또는 KCB라하는 신용평가기관의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하는 모든 방법을 오랜기간동안 재무컨설팅을 운영하며 몸소 느끼며 쉬운 방법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먼저.. 신용평가기관과 신용등급의 종류는 여러개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두 기관을 꼽으라면 당연히 나이스지키미(NICE, 마이크레딧)와 올크레딧(KCB, 은행연합회)가 있습니다. 그외에 대출 심사의 추가평가 요소인 일반인들이 잘모르는 SP등급과, DEP등급, 그리고 CSS등급등이 있습니다. 

위에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포스팅을 확인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먼저 간략한 올크레딧의 특징은

금융정보 수집중에서 대부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평점에 반영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에 나이스지키미 평가에 비해 신용카드 금융서비스에 대해 무척 예민하게 반응하여, 신용카드 금융서비스 사용자에게 평점과 등급을 좋지 않게 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고객의 형태를 보면 나이스 등급이 올크레딧에 비해 1등급정도 좋게 나오는 경우가 약 60~70%정도 됩니다. 

즉 나이스가 4등급이면 올크레딧이 5등급을 받는 경우가 많다는 거죠.

 

 

그럼 오늘의 주제에 대해 본론으로 들어가서 올크레딧무료신용조회방법(KCB) 신용등급,신용평점 무료조회의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입니다. 

올크래딧의 홈페이지를 통해 년간 4회, 즉 3개월단위로 1일 무료로 이용가능한 전국민무료신용등급평점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2. 두번째는 모바일 어플를 통해 평생 무료로 조회할수있는 2가지 방법입니다. 

크게 두개의 어플을 주로 사용하는데 카카오뱅크와 토스라는 어플을 통해 회원가입후 평생 무료로 조회를 할수있는 방법입니다. 

 

자~ 그럼 어떤 방법이 좋은가? 라는 질문을 하실수있는데요.. 사용의 목적에 따라 편의성에 따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분명히 각기 장단점이 있습니다.

 

 

첫번째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은~

 

올크레딧 홈페이지

위의 사진과 같이 올크래딧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조회하는 것입니다. 

그럼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하는것에 대한 장점을 아래 사진과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올크래딧 신용평점에 가산점을 받을수있는 항복에 대한 정보등록 항목들

 

올크래딧 신용평점을 올릴수있는 방법 소개와 강의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의 장점은 올크래딧에서 비금융정보 정보보등을 등록, 제출하여, 신용평점에 추가점수를 즉 신용등급을 상승시킬수있는 방법을 바로 이용할수있다는 것입니다. 

 

즉 좀더 자세히 보면, 올크레딧의 정보등록의 종류는

1. 소득정보를 높일수있는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 국민연금 정보를 등록하는 것과

2. 신용등급을 상승시킬수 있는 통신요금, 공공요금, 공공요금(전기세, 수도세등등), 모범납세자증명, 국세청 모범납세자 정보를 등록할수있으며.

3. 신용평점을 올리수있는 방법을 동영상 강의를 통해 배울수있고, 이 강의를 모두 수료하면 약간의 평점을 추가로 지급해줍니다.

 

이렇게 올크레딧의 신용평점과 신용등급의 관리를 위한다면 당연히 홈페이지를 통한 조회가 유리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내 신용등급을 수시로 조회하고 싶다고 한다면, 홈페이지는 결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유가 년간 4회 4일만 확인할수있다,는 단점과 만일 계속 보고 싶다면 년간 2만원이 넘는 이용권을 구매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올크래딧 온라인 이용권의 종류와 금액

 

 

두번째 어플을 통한 2가지 방법은~

 

카카오뱅크와 토스 어플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뱅크와 토스 어플을 통한 올크레딧 신용평점 신용등급조회는 어떤게 더 편리한가!!

 

어플을 통해서의 단점은 위에 홈페이지에서 했던 소득정보, 비금융정보의 등록을 할수없습니다.

단 만일 신용등급과 평점만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관리를 하신다면, 홈페이지에서 년간 2만원이 넘는 비싼 이용권을 구매하지 마시고, 어플을 통해서 무료로 평생 사용하시는게 유리합니다. 

 

그럼 올크레딧 무료 신용조회의 대표 어플인 카카오뱅크와 토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두개다 기능이나 편의성 보이는 화면구성등은 비슷합니다. 선택이 필요하다면 과연 어떤 어플이 더 필요할것인가인데.. 전 온라인 은행은 카카오 뱅크를 당연히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뱅크의 모바일 어플 화면입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중 신용조회 방법

카카오뱅크에 어플을 설치하고, 계좌를 개설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에서 

왼쪽 제일 상단에 더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왼쪽과 같은 흰 메뉴창이 보입니다.

여기서 아래쪽 내 신용정보를 통해 등급과 평점, 대출내역등을 확인할수있습니다.

 

 

 ● 마 무 리

두가지 홈페이지와 어플의 선택은 여러분이 어떤 용도로 어떤게 사용할지에 따라 정하시면 됩니다.

 

전문가인 제가 보는 견해는 순서를 따져서

1. 홈페이지를 통해 내 정보확인후, 정보를 등재하고, 신용관리 교육을 들어 평점을 높이고

2. 이후 카카오뱅크의 어플을 통해, 평생 무료로 신용평점과 등급을 조회하면서 관리

 

이런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고자 정성을 들여 포스팅을 했습니다. 다소 미흡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나 메신져를 통해 여쭤보시면 최대한 자세히.. 알려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

지금까지 행복드림재무컨설팅의 대표이자 강사.. 대출멘토 유상진이였습니다. 모두모두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