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창틀 과 벽 곰팡이 제거방법

"

곰팡이제거 방법

"

장마철이 돌아오면서 요즘 습도가 평소보다 많이 높아졌습니다. 이럴 때 습도 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집안 여기저기 곰팡이가 생겨서 골치 아프게 되지요.

오늘은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곰팡이 제거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지은지 좀 오래된 건물이라 잠시만 방심을 하면 요렇게 집안 곳곳 곰팡이가 생기네요.

여름철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은 습도 때문인데요 습도가 60%가 넘게 되면 곰팡이가 활발하게 번식을 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그래서 장마철에는 습도 관리가 중요합니다. 여름철 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는 외부 온도 차이 때문에 결로에 의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곰팡이를 마냥 방치할 수 없어 팔을 걷어부치고 곰팡이 제거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곰팡이 제거 준비물:분무기,락스,식초,물,고무장감 

     우선 집 안에서 락스를 사용하여 청소를 할 때는 충분히 환기가 되도록 창문과 문을 열어 주셔야 합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락스를 사용하여 청소를 하면 위험 할 수 있어요.

우선 벽에 생긴 곰팡이부터 제거하기로 했어요. 

락스와 물을 1:1비율로 분무기에 넣어 곰팡이가 생긴 곳에 분무해 줍니다.

티슈나 키친타월을 벽면에 붙여주고 충분히 적셔지도록 락스물을 한번 더 뿌려준 후 5분가량 기다려줍니다. 곰팡이의 심한 정도에 따라 휴지가 마르기전 한번 더 뿌려줍니다. 못쓰는 걸래로 벽을 문질러 닦아 줍니다.

식초와 물 8:2로섞어 분무기로 뿌려준 후 선풍기로 말려줍니다.

식초는 세균을 없애준다고 해서 오늘 처음 사용해봤습니다. 곰팡이 정도가 조금 심해서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힘은 들었지만 깨끗해진 벽을 보니 기분은 상쾌하네요

한숨 돌리고 창틀 실리콘 곰팡이도 제거 시작 했어요.

벽면과 같은 방법으로 하는데 창틀은 금방 제거 되네요.

창틀까지 깨끗해지니 완전 뿌듯합니다.

장마 기간 동안 습도 관리 잘해서 다시 곰팡이가 생기는 일 없도록 해야겠어요. 화장실 타일 곰팡이도 이 방법으로 하면 잘 지워집니다. 

팁.여름 철 습도 관리방법

1.선풍기,제습기 사용으로 습도 낮추어주기

2.환기 자주시켜주기.

3.일주일에 한번 보일러 틀어 습도제거

4.습도계를 비치하여 체크하기 

장마철 습도 관리 잘 하셔서 쾌적한 집 만드셔요~

이상 곰팡이 제거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