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2017 여의도 세계 불꽃축제 시간 명당자리 알아보기

"

2017년9월30일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장소.여의도

"

안녕하세요~ 

지금은 축제의 계절 가을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다음 주 황금 연휴의 시작을 알리는 여의도 세계 불꽃축제 소식입니다. 해마다 가을이 무르익기 전 여의도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불꽃축제 로 올해도 어김없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올해의 참가국은 한국과 미국,이탈리아 3개 국가이며 9월30일 오후 7시 개막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상상 이상으로 인파가 몰립니다.

<사진출처. 불꽃축제 공식 페이지>

여의도 불꽃축제를 직접 다녀 오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축제 당일에는 개막식인 오후7시 이전부터 많은 인파가 모여듭니다. 명당자리를 잡으려는 이유도 있지만 불꽃 축제 이전 다른 행사들로 볼거리들이 있어 오후3시~4쯤 부터 주변이 매우 혼잡 합니다. 필자는 해마다 축제를 보러 가기에 작년 축제에는 친구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갔었습니다. 운동도 되고 교통 혼잡도 피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단 여의도 인근에서 보려면 상상 이상으로 혼잡하기에 자전거 이동은 비추 입니다. 

축제 일정


개막식: 오후7시~7시20분

불꽃쇼 미국: 오후7시20분~7시35분

불꽃쇼 이탈리아: 오후7시40분~7시55분

불꽃쇼 한국: 오후8시~8시40분

애프터 고연 및 클린 캠페인: 오후8시40분~9시


*주차 장소는 있으나 이날 너무 혼잡 하기에 대중 교통 이용을 추천합니다. 

행사 시간 보다 1~2시간 먼저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명당자리잡기. 

문뜩 제가 처음 불꽃축제에 갔을때가 생각이 나네요 멋도 모르고 가까이 보고싶어 여의도에서 축제를 관람했는데 이건뭐 사람에 치여 아주혼이 났습니다. 사진 또한 가까이에서 찍으니 이쁘지 않게 나오고 아무튼 처음에는 고생만 했던 것 같아요. 처음 불꽃축제에 가시는 분들에게 조언을 드리자면 가까운 곳은 명당자리가 아닙니다.

명당자리 

여의도 건너편을 공략하라.

눈으로 즐기고 멎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자리는 여의도 축제장 건너편입니다.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이기도 하죠 지도에서 빨간 원은 불꽃이 터지는 지점을 표기 하였고 검은 원은 명당자리입니다. 여의도 건너편 이라고 하지만 이곳도 축제 시작 1~2시간 전부터 자리 경쟁이 치열합니다. 축제 당일 여의도 또한 그 일대는 볼꽃이 터지는 것이 보이는 장소라면 발 딛일 틈 없이 사람들로 넘쳐 남니다.  


팁.

저 같은 경우 축제 당일 일찍 여의도로 가서 점심 식사를 한뒤 여러 볼거리들을 보며 시간을 보낸후 축제 시작 2시간 전 강 건너 명당자리로 가서 자리를 잡고 맥주 한잔 하며 기다렸습니다. 종일 축제를 즐긴 것이지요. 축제 당일 에는 불꽃축제 이외에 볼거리들이 많이 있어 조금 일찍 가시는 것도 축제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준비물.


돗자리


무릎담요


간식거리/생수


카메라


휴지/물티슈


모자/선글라스


보조배터리


두터운 외투


*낮 시간에는 더울 수 있으나 해가 지기 시작하면 온도가 낮아지고 강 바람이 불어 가벼운 차림으로는 축제를 끝까지 즐기시기 힘드실 수 있으므로 두터운 외투는 꼭 챙겨가시길 바람니다. 멎부리다가 얼어 죽어요~ 

이상 2017 불꽃축제 소식 이었습니다.

한강 불꽃축제 즐겁게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