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중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세가지


중국인이 좋아하는 한국음식


중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을 말하기 앞서 우리는 중국인들은 맵고 짜며 향이 강한 음식을 좋아 한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다. 필자 또한 그렇게 중국인들의 음식 문화를 임의적으로 판단했던 때가 있었다. 하지만 그들을 경험하고 나의 생각은 편견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중국 사람들 또한 한국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인마다 취향의 차이를 가지고 있으며.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 하는 사람,싫어 하는 사람이 있다. 그들이 당연하게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샹챠이<고수>도 의외로 못 먹거나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때문에 그들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도 개인 마다 차이가 있을 것이다. 정확하게 짚어서 이 음식은 중국인이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말하기에는 다소 억지가 있는 것 같다. 오늘 필자는 중국인들을 만나며 개인적으로 느꼈던 것을 토대로 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풀어 보고자 합니다. 




그들은 떡볶이를 좋아할까?

중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으로 많은 한국 사람들이 떡볶이를 생각했다. 과연 그럴까?필자는 많은 중국인 친구들을 만나고 있다. 하지만 단 한 명도 떡볶이를 맛있게 먹었다고 생각하는 이가 없다. 이유는 이렇다 중국에 있을 때 한국 드라마에 나오는 떡볶이를 보고 너무 맛있을 거라 생각 했는데 한국에서 와서 막상 먹어보니 생각했던 것 보다 맛이 없었다고 한다. 그렇다고 완전히 맛이 없었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시간을 내어 찾아가 먹을 맛은 아니라는 거다. 이렇듯 중국인들은 한국 드라마나 TV프로를 보고 한국의 음식에 호기심을 느낀다. 




냉면은 어떨까?

그들의 음식 문화를 보면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차가운 음식을 선호하지 않는다. 물을 냉장고에 넣어 차게 먹는 우리와 달리 그들은 물도 차로 만들어 따뜻하게 해서 먹는 습관이 있다. 그런 그들이 냉면은 좋아할까? 의외로 필자가 겪어 봤던 중국인들은 대체로 한국의 냉면을 좋아 했다. 담백하고 톡 쏘는 살얼음 육수가 인상적이라고 했다. 하지만 겨울에는 먹기 힘들 것 같다는 말도 해주었다.




그들이 좋아하는 한국 샤브샤브

중국 요리 중 대중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음식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라는 요리가 있다. 이 요리는 한국의 샤브샤브와 달리 매우 자극적이며 향이 강한 요리다. 이런 훠궈를 먹다가 한국의 샤브샤브 를 먹으면 좀 밋밋하게 느낄 수 있다. 하지만 한국의 샤브샤브 또한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생각한다. 필자의 중국 친구들은 한국의 샤브샤브를 좋아한다.처음 중국 친구들을 사귀고 필자의 당골 식당인 방이동의 샤브샤브 전문점 에 데려가 식사를 대접한 적이 있었는데. 한국 샤브샤브를 먹어본 그들의 반응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것이 아주 맛있다고 평가 해주었다.또한 익혀 먹는 재료를 다 먹고 남은 국물에 칼국수를 익혀 먹는 것과 마지막에 팬에 볶음밥을 만들어주는 것은 아주 좋았다고 말했다. 이후 그들은 그 식당의 당골 손님이 되었고. 한 친구는 중국에 가면 한국 샤브샤브 식당을 오픈하고 싶다고 까지 이야기 하였다. 




치킨은 당연히 

마지막으로 이야기할 음식은 치킨이다. 한국의 치킨은 이미 많은 외국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고. 중국 사람들 또한 한국의 치킨을 좋아 한다고 한다. 필자의 친구들 또한 한국의 치킨을 좋아한다. 그런데 기름에 튀긴 후라이드 치킨 보다는 구운 치킨을 더 선호한다. 


오늘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처음 말한 것 처럼 개인마다 취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콕 찝어서 어떤 음식이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라 단정하기 보단 그들이 선호하는 음식이라는 표현이 맞는 것 같네요. 



 국물떡볶이 와 뜨끈한 어묵탕 황금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