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블로그로 돈 벌기 수익 내는 방법

"

블로그 운영으로 

돈 버는

 "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 즈음 생각해봤을 것이 수익 형 블로그 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익 형 블로그를 운영하며 많든 적든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저 또한 큰 수익을 내지는 못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얻고 있는데요. 사실 아무런 정보 없이 시작해서 처음에 많이 애를 먹기도 했습니다. 



수익 형 블로그를 만들려고 생각하신다면 아무런 정보 없이 무작정 뛰어들기 보다는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하여 자신이 원하는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제가 수익 형 블로그를 운영 한지 1년 남짓이지만 처음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 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운영하면서 터득한 방법 과 진행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블로그 선택 


우선 블로그를 운영하시려면 계정 먼저 만드셔야겠죠? 국내에서 대표적인 블로그로는 티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 있습니다. 이 둘은 서로 장단점이 다른데요. 


네이버 장점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만큼 티스토리 보다 검색 유입이 좋습니다. 또한 이웃 제도가 있어 많은 이웃을 보유하게 되면 포스팅 직후 많은 조회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단점 딱히 꼬집어 말할 점은 없지만 티스토리와 다르게 마음대로 뜯어고칠 수 없다는 것과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 삽입이 불가능 하다는 것 입니다. 단 근래에 네이버에서 애드센스 와  비슷한 "애드포스트" 광고 서비스를 시작하여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중인 블로거 들은 애드센스 보다 못하다는 평이고 단가 또한 애드센스 보다 많이 적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애드포스트를 할 바엔 에드센스에 올인 하는 것 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의 장점 제가 운영 중인 블로그는 티스토리 입니다. 처음엔 애드센스를 시작하기 위해 만들게 되었고. 현재는 애드센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휴 마케팅 으로로 활용하며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티스토리의 장점을 말한다면 네이버와는 다르게 파워블로거,이웃 제도가 등이 없기에 편법을 쓰는 블로거들이 없습니다. 노력 하는 만큼의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 티스토리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단점 많은 검색 유입을 위해서는 네이버에 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 하였듯이 이웃 제도가 없어 많은 공감을 얻으려면 많은 이들에게 공감 가는 진솔한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우선 애드센스는 국내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밖에 광고를 넣을 수 없습니다. 물론 사이트에 도 광고를 넣을 수 있지만 일반인의 경우 처음 시작하면서 사이트를 개설하고 하기는 쉽지 않죠 또한 애드센스의 광고 코드를 받아 블로그에 개시하려면 개정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일명 "애드고시" 라고도 하죠. 그만큼 개정 승인을 받기 힘들다고 하여 붙여진 것 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다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시간이 걸릴뿐이죠. 승인 방법을 일일 이 포스팅 하기에는 길어질 것 같아 추후에 관련 포스팅 하겠습니다.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댓글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받아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하여 수익을 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티스토리는 2월 경에 시작하여 애드센스 승인은 3월 경에 났습니다. 대략 1개월 정도 걸린 것으로 기억합니다. 현재 수익은 월 평균 450$이상 기록하고 있습니다.한화로 약 50만원 정도의 수익이죠. 9개월 이상 했는데 적은 수익 이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겠지만 사실 직장을 다니며 큰 수익을 내기는 힘듭니다. 간혹 편법을 쓰시는 분들도 있기는 한데 구글에는 편법은 통하지는 않아요 바로 계정 정지 당합니다. 


하루 1 포스팅 씩만 한다고 하면 3개월 안에 월 50만원 정도는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포스팅의 질에 따라 더 나올 수도 적을 수도 있습니다.직장다니며 월 50만원 정도의 부 수입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 큰 수익 아닐까요?    



#기타     



애드센스 이외에 제가 하고 있는 것은 "리뷰플레스"와 "위블" 이라는 것 인데요.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여 신청 후 선정되면 해당 제품을(배송비포함)제공 받아 사용 해보고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또한 리뷰를 하고 포인트를 모아 환급도 가능하여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시작 한지 1주일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적극적으로 여러 캠페인에 참여한 결과 벌써 6개의 리뷰가 선정되어 물건을 받아 사용해보고 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포스팅 소재가 없어서 고민했는데 덕분에 요즘에는 1일 2 포스팅 정도는 무난합니다.    


이밖에 제휴 마케팅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데 확실하지는 않지만 이 경우에는 블로그에 저품질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말이 있어서 저는 어렵게 키워 놓은 블로그를 한순간 실수로 잃고 싶지 않기 때문에 블로그로는 피하고 카페나 sns를 활용합니다.    



오늘 블로그로 수익 내는 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쓰다 보니 삼천포로 빠진 것 같기도 하고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셨는지 모르겠네요. 앞으로 더 공부하여 질 좋은 포스팅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