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제습기 전기세 한달 얼마나 나올까?

"제습기 전기세"


장마철 습도 때문에 걱정이 많으신가요?

집안에 습도가 높으면 건강에도 좋지 않고 

불쾌지수 또한 높아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습도 관리 때문에 여름만 되면

방마다 제습기를 틀어 놓는 답니다.

저희 집은 지은지 오래된 건물이라 그런지 

습도 관리하기 까다로운 것 같아요

오늘은 제습기를 구매하시려거나 사용중인데 

전기세가 얼마나 나올지 궁굼하신 분들을 위해

제습기 사용시 한달 전기세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저희 집에서 쓰는 제습기 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오래되 보이죠?

한번 산 물건은 고장이 나지 않는한 

버리지 않고 끝까지 쓰는 스타일이라 

저희 집엔 요놈 처럼 나이든 물건이 

많이 있어요ㅎㅎ

용량은 10리터 소비전력은 310w입니다.

오래된 제품이라 소비전력이 요즘 나온 

제품들 보다 다소 높습니다.

'네이버' 있는 전기 요금 계산 기능을 활용해

한달 제습기 전기 요금을 계산해 봤습니다.

우선 예상 사용량을 계산해 줍니다.

저희 집은 습도가 높을때 에어컨이 없어 

24시간 이상 제습기를 틀어주는 경우가 

자주 있어 일간 12시간으로 계산해봤습니다.

제품 종류를 선택하고 하루 평균 사용 시간을

입력하면 월간 사용량이 나옵니다.


총 사용량 요금 계산을 해줍니다.

현재 계약된 요금 체계를 선택 한뒤

사용량을 입력 합니다.

계약된 전기요금 확인은 청구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집 제습기 예상 사용량은111kwh

입력해주니 예상 전기 요금이 계산되어 나옵니다.

월 예상 요금은 8250원이네.

요즘 다른때 보다 더 많은 시간 제습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전기 요금 많이 나올까바

 걱정 이었는데 조금은 마음이 놓이네요

하지만 네이버 전기요금 계산기는 

참고용 으로 실제 전기 요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기 요금은 사용량에 따라 누진세가

적용되므로 정확한 확인은 청구 요금으로

확인 가능할 것 같아요. 


저희집 강아지들도 습도 때문에 

요즘 밥만 먹으면 바닥에 드러누워 

일어날 생각을 하지 않네요 ㅎㅎ

장마는 끝났지만 아직 태풍이

남아 있어요 남은 여름 습도 관리 

잘 하셔서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