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서울 벚꽃축제 개화시기[여의도,석촌호수]

♪♬봄바람 휘날리며~↗♬

이맘때면 자동으로 봄 노래를 흥얼거리게 되는 것 같아요.^^*어느덧 추울 겨울이 다 지나가고 벚꽃이 개화 할 시기가 다가오는데요. 봄이 한발 앞으로 다가온 것 같아 벗꽃개화 시기와 서울에서 열리는 벚꽃축제 정보 알아봤습니다. 2018년 지역별 예상 벚꽃 개화시기는 제주도 에서 3월20일을 시작으로 부산,포항,대구는 3월27일에서28일 사이 개화되며, 광주,전주,대전은 3월29일에서 4월2일 사이입니다.서울은 4월6일,강원도 강릉 4월4일,춘천4월9일,인천은 4월10일입니다. 


▼▼▼

<여행지 추천 남양주 물의정원 마음의정원>



매년 봄마다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벚꽃축제가 올해 2018년에도

곳곳에서 축제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서울의 벚꽃축제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확정 4월7일~12일까지>

서울에 대표적인 벚꽃축제 하면 영등포여의도 봄꽃춪제를 꼽을 수 있는데요. 여의도에서 열리는 봄꽃 축제는 200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3회 째를 맞이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단순히 벚꽃만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행사들이 열려 많은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축제 일은 개화시기에 따라 정해지는데 작년에는 4월1일부터 4월9일까지 9일간 축제가 열렸습니다.


*수정 3/21일. 올해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일정은 4월7일-4월12일 까지 총6일간 개최되며, 꽃마차,비아페스티벌,노래자랑,백일장은 운영하지 안는다고 합니다.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한 개화시기를 예상하고 있어 4월1부터 축제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행사내용

거리예술공연,노래자랑,캐릭터퍼래이드,꽃마차운영,백일장,다양한 공연전시 등


※주차는 한강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행사 기간에는 많은 차량이 몰려 주차장 까지 진입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리며 나올 때도 다소 애를 먹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합니다. 




#송파구 석촌호수 벚꽃축제

여의도보다 규모는 작은 행사이지만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콘서트와 볼거리를 제공하여 송파구에 인접한 분들이라면 한번 즈음 가보실 만한 곳입니다. 축제는 여의도 봄꽃 축제와 같은 시기에 열리며 축제 일이 확정되면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수정→축제 일정 확정 4월5일부터 4월13일 단 개화시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출처.송파구청 문화관광>


※주차는 축제 기간 동안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주변 식당이나 카페 등을 이용 하던가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이 밖에도 찾아보면 곳곳에서 봄을 알리는 봄꽃축제가 열리는데요, 저희 집 근처 명일동 삼익그린 아파트내에서도 작지만 해마다 2일간 벚꽃 축제가 열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