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직업

대학 졸업안해도 공무원 되는법 방송통신기술 공무원

기해년 새해를 맞아 이번 포스팅에서도 지난 포스팅에 이어 공무원에 관한 주재를 다뤄보기로한다. 뉴스기사를 보니 올해에도 어김없이 취업준비생 10명 중 5명이 공무원이 되기를 원한다고 답하였다고 한다. 이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취업난과 안정적인 환경에서 복지 혜택까지 받으며, 일 할 수있는 직장을 구하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결과인 듯하다.하지만 공무원 시험 합격의 길길은 결고 만만치만은 않다. 최근 들어 경쟁률이 더욱 치열해 졌기 때문이다. 하여 공무원 시험을 준비한다면 원하는 직렬 선택도 중요하지만 경재률을 확인 해 보고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방송통신직 공무원?

오늘 소개 할 직렬은 방송통신직으로 하는 일은 전송기술을 담당하는 공무원으로 무선통신,전송시설의 건설과 설계,유지보수 및 전자기기의수급,품질개선,국가안보통신,민방공회선 운영 등 전문적인 기술업무를 담당하는 일을 한다. 즉 기능직 공무원인 셈이다. 관련 부처는 정보통신부와 해양수산부 2설교통부 등이 있다.




자격.

방송통신직 공무원 자격은 학력과 자격 및 경력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방송통신 공무원의 경우 국가직,서울시,지방직 외에도 국세청,관세청,방송통신위원회 등 에서 자체적으로 공고를 내고 수시로 채용하고 있어 수시로 소식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시험.

방송통신직 공무원 시험의 경우 다른 직력 공원 시험들과 다르게 선택 과목이 없으며, 공통과목인 국어,영어한국사와 전공 과목 정해져있다. 또한 관련분야 또는 전공자 응시생들이 많아 공통 과목 이외에 전공과목 또한 중점적으로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 


이상 간략하게 방송통신직 공무원에대하여 이야기 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