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반려견

개 강아지 출산후 입냄새 원인


안녕하세요~두 마리의 강쥐 아빠 인사 드립니다. 

얼마 전 요미가 꼬물이들을 출산한 소식을 전해드린 것 같은데 출산 한지 어느덧 한달이 다되어가네요.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는 꼬물이들과 달리 요미는 하루가 다르게 수척해지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픔니다. 평소보다 많이 먹고 출산후 좋은 음식들 챙겨주는데도 야위어 만 가는 요미...출산의 고통은 남자인 저로써 알지 못하지만 옆에서 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얼마나 힘들지 느껴지네요... 

오늘은 출산후 심해지는 강아지의 입냄새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출산후 강아지 입냄새 

출산 전에는 입냄새가 없었는데 출산후 심해지는 강아지의 입냄새 원인은 무었일까요? 이유는 모성 본능이 강한 강아지의 성격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임신이 되고 모성 본능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런 이유에서 임신 기간에는 예민한 모습을 자주 보이게 되죠 그런 강아지의 모성 본능은 출산후 배가 됩니다. 아무리 주인을 잘 따르던 강아지도 출산 하게되면 주인보다 자기 새끼들이 우선이죠. 출산한 강아지는 자기 새끼를 지키기 위해  새끼의 소변과 대변 보두 자기가 먹게 됩니다. 이는 흔적을 없애기 위한 아직 몸에 남아 있는 야생성 습관 때문 입니다. 이 때문에 강아지는 출산 후 입냄새는 물론 변 냄새까지 심해집니다.

해결방법?

강아지가 자기 새끼의 변을 먹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입니다. 하지만 보기 조금 좋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새끼들과 격리 시켜 어미가 젖을 물릴 때 만 아이들을 보게 하시면 되는데 주인이 자주 새끼를 돌보며 소변과 변을 깨끗하게 바로 치워주셔야 합니다. 혹시 모성이 강한 어미 견 이라면 새끼들과 격리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출산후 심해지는 강아지의 입냄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강아지들은 주인의 사랑을 먹고 자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