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반려견

강아지 암컷,숫컷 분양가격 왜 다를까?

안녕하세요~요미,엣지<미니핀,푸들>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강쥐 아빠 인사 드립니다. 중성화 수술을 조금 미루다가 결국 요미가 임신이 되고 힘들게  8월달에 출산을 했습니다. 출산 후 수척해진 요미를 보면 미안하다는 마음이 생깁니다. 꼬물이들은 몇 일전부터 분양을 하고 있는데요. 다행이 좋은 분들인 것 같아 마음은 놓이지만 제가 직접 아이들을 받아서 그런지 새로운 주인에게 보낼 때 마다 마음이 아프네요. 남은 아이들도 좋은 주인 만났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강아지 암컷,수컷 가격이 다른 이유가 무엇 때문이지 알아봤는데요 이유가 너무 단순한 것 같아 반려인 으로써 마음이 좋지 안네요.


강아지 암,수 분양가격은 왜 다를까요?

이번에 꼬물이들을 분양하면서 느낀 것이 있는데 왜 강아지 분양 가격이 암,수 에 따라 다를까요? 애견샾이나 애견카페등을 보면 대부분 암컷이 숫컷 보다 10만원에서 또는 그 이상 책정되어 분양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궁굼하여 반려견들이 많이 모이는 커뮤니티 카페에 "강아지는 왜 암컷이 숫컷보다 분양가격이 높은가요?"라고 글을 올려봤습니다. 달린 댓글을 보니 대부분 출산 때문이라고 답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출산 때문에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면 잘 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강아지는 암컷이든,수컷이든 인간과 교감할 수 있는 지구 상에 몇 안되는 동물입니다. 지금은 반려견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긴 하였어도 저런 것들을 보면 아직도 아이들을 돈으로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 출산 때문에 암컷 강아지를 입양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이 있다면 아래 글을 읽고 다시 한번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호소에 넘쳐나는 유기견 

요즘 유기견은 사회적인 문제로 까지 이야기 되고 있습니다. 강아지 10마리가 분양 되면 1마리 이상은 유기견이 된다고 할 정도로 유기견 문제는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반려인들은 암컷 일지라도 중성화 수술을 시켜주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유기견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 서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어린 강아지를 단순히 귀여워서 키우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는 생각보다 키우기가 까다롭습니다. 강아지의 대한 지식이 전혀 없이 키운다면 아이에게도 주인에게도 상처가 되기 싶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 강아지 

위 에서 말한 것 처럼 강아지는 사람과 교감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동물 중 하나 입니다. 마음을 열고 사랑으로 대한다면 꼭 사랑으로 보답합니다. 

지금 요미,엣지를 사랑으로 키우고 있지만 저 또한 요미,엣지 에게 사랑을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