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부담 없이 싸서 먹는 양장피 레시피


"싸먹는 양장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인 좋아 하고 손님 초대 요리로 

사랑 받는 양장피를 조금 색다르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레시피는 기존 양장피를 만들 때와 같습니다.



 한 가지 틀린 점은 양장피가 들어가지 않고

먹을 때 라이스 페이퍼에 싸먹는 것 만 달라요. 



재 료.(2~3인분)


오징어 몸통 1

생 새우 한주먹

해파리 한주먹

청오이 1개

당근 1개

달걀2개

라이스 페이퍼 양껏


야채 볶음


잡채용 돼지고기

양파 1개

피망 2분의1

대파

다진마늘 1t

굴 소스  1t

간장 1t

후추 약간



영상으로도 보세요~



양장피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것은

겨자 소스 죠? 요즘은 시중에서 만들어진 

겨자 소스를 판매하지만 직접 만든 것 보단

 못 한 것 같아요.

직접 겨자 소스를 만드시려면 

지난 포스팅 참고하세요~


중국집 겨자소스 레시피 <클릭!



오징어는 껍질을 벗겨 위 오른 쪽 사진 처럼

중앙을기준으로 양쪽에 칼집을 내줍니다.

(파란선 칼집,빨갈선 절단)


칼집을 넣을 때 칼을 비스듬하게 해서 

넣어주세요.


*칼집을 많이 넣을 수록 데쳤을 때 동그랗게 

말려요. 3개 가 적당할 것 같아요 



오징어와 새우를 데쳐줍니다.


해파리는 구입하실 때 염장 해파리를

구입하시면 집에서 손질하기 번거로우니

손질 되어 바로 드실 수 있는 것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아요 



오징어가 동그랗게 잘 말렸네요 

저는 3의 칼집을 내주었어요



썰어주면 꽃 모양처럼 나와요



오이와 당근도 채를 썰어 줍니다.

접시에 이쁘게 담고 싶으면 

한쪽 부분을 가지런하게 썰어주세요.


보통 청오이를 사용하는데 집에 백 오이가 

많아 그냥 사용했어요.



접시에 중앙은 비우고 십자 모양으로 

오이와 당근을 담아주세요. 



나머지 재료를 색깔에 맞춰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야채 볶음만 올려주면

완성이네요.

영상 촬영을 하며 동시에 만드느라

사진을...>,.<


글로 설명~ㅎㅎ

1. 예열된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를 넣어 향을 내준다.

2. 양파,피망,잡채용 돼지고기(데친) 등을 넣고 볶는다.

3. 굴소스1t 간장1t 로 간하고 후추로 마무리


*야채의 양이 많을 경우 굴소스,간장 등의 늘려주세요



색이 조금 부족한 듯하여 지단을 부쳐 올려봤더니

색이 확 살아나네요.


*지단 부칠 때 희자 와 노른자를 분리한 후 

부쳐야 색이 이쁘게 나와요 



완성입니다~

보기에는 보통 양장피와 다를 것이 없네요.

하지만 제가 만든 양장피에는

양장피가 들어가지 않았죠.


대신 라이스 페이퍼에 싸서 먹을 거예



우선 양장피를 비비기 전 그냥 싸서

겨자 소스에 찍어 먹어 봤어요.


라이스 페이퍼의 식감이 양장피의

식감과 비슷하지만 쌀로 만들어 그런지 

쫄깃한 식감이 더해서 좋았어요 



딱딱한 라이스 페이퍼는 물에 적셔주면

10초 정도 후면 부드럽게 변해 싸먹기 좋아요 



양장피는 당연히 부먹이죠~

적당하게 겨자소스를 넣어



잘 비벼주면 새콤 한 것이 아주 맛있어요.

여기서 팁 한 가지 알려드릴게요

비빌 때 겨자를 많이 부으면 톡 쏘는 

맛이 강해 먹기 힘들 수 있어요.


 소스는 적당히 부어주고 싸서 먹을 때

기호에 따라 겨자 소스에 찍어 드세요~



야채와 해물 살찌는 재료가 없어 

혼자 3인분을 폭풍 흡입했네요.



아삭한 야채와 바다 향 물신 풍기는 해물 

거기에 쫄깃한 라이스 페이퍼 까지 더 해지니...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특별한 날 특별한 요리 싸 먹는 양장피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