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2019년 삼재띠 들삼재,묵삼재,날삼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준이의 생활정보 '쭌'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요즘 현실과 잘 맞지 안을 수 있는 정보를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바로 '삼재' 인데요. 날아가는 자동차가 나오고 우주여행 이야기가 나오는 시국에 미신을 믿기엔 조금 억지스러울 수 있지죠? 하지만 불확실한 미래앞에 인간은 무엇이라도 붙잡고 싶어합니다. 저 또한 그러하구요. 뭐...자주 확인하는 것은 아니지만 운세는 가끔 찾아보죠. 방금도 무료로 토정비결하는 사이트가 있어 보고왔네요.ㅎㅎ 서론은 뒤로하고 제가 오늘 '삼재'라는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하는 진짜 이유는 제가 올해 2019 기해년 황금돼지해에 삼재가 들어오는 해라서 좀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삼재란?

우선 2019년 삼재를 알아보기 전 삼재란 무엇인가 부터 알아볼까요? 사실 삼재는 그냥 좋지 않은 것이라고 말알지 저도 잘 모르거든요. 삼재[三災]는 자신이 태어난 년도에 해당되는 간지<띠>를 가지고 운명을 풀이하는 것이라고해요. 한자그대로 풀이하면 3가지의 재앙을 의미해 삼재가 들어오면 머무는 기간동안 수재[水災],화재[火災],풍재[風災] 등의 여덟가지의 난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삼재가 들어와 머무는 기간은 총3년으로 첫해를 들삼재,2년째를 눌삼재 마지막해를 날삼재라고 한답니다. 삼재가 나가고 다시 다시 들어오는 시간은 9년 후 라고해요. 대략 요약해서 작성해봤는데 궁금증이 조금 풀리셨나요? 자그럼 2019년 삼재띠 알아보실게요.





2019년 삼재띠.

2019 기해년 황금돼지해에 입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소띠와 뱀띠,닭띠가 들삼재에 속합니다. 또한 묵삼재에는 쥐띠,용띠,원숭이띠 가 해당되며, 날삼재는 토끼띠,양띠,돼지띠가 해당됩니다. 필자는 닭띠여서 2019년에는 들삼재에 해당이 됩니다. 삼재를 믿고 안믿고는 오로지 본인 몫이지요. 개인적으로 겪어본 일들을 돌아보면 삼재에 해당되면 어떤 사건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삼재와 연관을 짓게 됩니다. 그래서 조금한 일에도 민감하게 받아들여지더라고요. 사실 삼재가 아니였더라도 늘 작은 사고들과 사건들이 있어왔었는데도 말이죠. 삼재는 3년을 머물고 다시 9년뒤에 들어온다고 위 에서 말했었죠. 필자는 삼재를 지나온 9년을 돌아보고 앞으로 9년을 계획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싶네요. 


삼재띠 정리


들삼재: 소띠, 뱀띠, 닭띠

눌삼재: 쥐띠, 용띠, 원숭이띠

날삼재: 토끼띠,양띠,돼지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