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효능

간에 좋은 약초 2가지


침묵의 장기

간이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이유는 초기 자각 증상을 보이지 않다가 많은 부분 손상이 이루어진  이후에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질병 초기에 간에서 보내는 이상 신호를 예민하게 반응하지 못한다면 병을 키울 수 있어 평소 간에대한 정보를 알아두고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간 질환.

지방간,알콜성간질환,간암,간경변증,간농양,간염 등


간의 역활

인체의 화학 공장의 역활을 맡고 있는 간은 기본적으로 흡수된 영양소를 재 가공하여 필요 영양소를 만들어 내며 약물이나 독극물을 분해하는 역활을 한다.  또한 신체 각 기관에 에너지를 공급한다. 간 건강이 좋지 않을 때 쉽게 피로해 지는 이유는 간이 에너지를 공급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간에 좋은 약초 민들레

길 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민들레는 생명력이 아주 강한 식물이다. 전세계 2~400백여 가지 종류가 있으며 동양에서는 관상용 보다 약초로 쓰여지는 경우가 많다. 한국 토종 민들레는 꽃잎이 하얀색인 것이 특징이고 외래종인 노랑 민들레 와 다르게 오염된 곳에서는 잘 자라지 않는다. 민들레의 효능으로는 간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중 뿌리에는 간 기능 개선과 세포를 재생 시켜주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섭취 방법은 세척 건조하여 차로 마시는 것이 일반 적이고 요즘은 가공공음료료 많이 나와있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옛날 우리 민가에서는 김치,짱아찌,무침등 밥 반찬으로도 많이 만들어 먹었다.


약성이 찬 성질이라 몸이 찬 분이 복욕시 소량 섭취가 좋으며 장기 복용시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


간에 좋은 헛개나무 열매

오래전 부터 간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헛개나무 열매는 간의 재생 능력을 도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알콜 분해 능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숙취 회복에 좋아 이미 동네 슈퍼,마트등 에서 쉽게 건강 음료로 구입할 수 있을 만큼 음료로도 개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헛개 열매 역시 찬 성질이라 몸이 찬 분은 소량 복용을 추천 드리며 약성이 강하기 때문에 장기 복용은 피하시는 것이 좋다.


오늘 이야기한 2가지 약초는 병의 근본적인 치료 목적이 될 수 없다.어디 까지나 건강 보조 식품으로 생각하고 간 질환이 있을 때 전문의 치료를 받는 것이 병을 키우지 않고 빠른 시간에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술을 줄이고 음식물 섭취시 식습관 개선도 중요하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