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냉동실 송편의 변신은 무죄 통인시장 기름 떡볶이 따라하기

오랜만에 냉장고 정리를 하는데 

지난 추석에 고모 님께서 싸주신 송편이 

냉동실에서 잠을 자고 있었어요.

 

떡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이대로 두었다가는 내년 추석 때까지 

냉동실에 보관만 할 것 같아 

그나마 떡볶이는 좋아해서 만들었는데요 


일반 떡볶이는 아니고 전에 통인시장에서 

맛있게 먹었던 기름 떡볶이를 떠올리며 

지난주 직접 만들었던 쭈꾸미 젓갈을 

활용해서 기름 떡볶이 만들었네요



재료. 

>1인분<

-계량 밥수저-


송편 10개

주꾸미 젓갈 1스푼

다진대파 1스푼

다진마늘 2분의1스푼

간장 2분의1

설탕 2분의1스푼

참기름 약간

식용유


*간은 송편의 양 또는 취향에 따라 가감 또는 늘려주시고 젓갈을 사용하지 안으시면 간장의 양을 늘려주세요

주의!!


간혹 기름을 많이 사용해 떡을 튀겨 조리 하려다 다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떡을 기름에 튀기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이니 삼가하세요.

꽁꽁언 송편은 해동 후 사용했어요 


1.끓는 물에 송편을 데쳐낸 후 송편에 고추가루,설탕,간장을 넣어 버무려 줍니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마늘로 향을 내줍니다. 

3. 젓갈을 넣어 살짝 익혀 주세요

4. 마지막으로 송편을 넣어 은근하게 볶아주다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두르면 완성입니다. 


기름에 튀기듯 볶아서 식감이 좋은 것 같아요.

맛 또한 달달함과 짭쪼름한 맛이 

잘 어우러져 떡 싫어 하는 저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늘부터 떡을 좋아 하게 됐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