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밀떡 만들기 100%밀가루만 사용


안녕하세요~

떡볶이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밀떡으로 만든 떡볶이를

더 좋아하지 않나요?

가끔 학창시절 학교앞 포장마차에서

사먹던 밀 떡볶이가 생각이 납니다. 



밤 늦은 시간 밀떡볶이 생각이 간절해

집에서 직접 밀떡을 만들어 

떡볶이 만들어 먹었어요.  


유튜브에 영상으로도 올려 놨으니

영상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보세요.


https://youtu.be/sG5SH7UUAKE


재료>밀가루3<종이컵>,소금1T,뜨거운물

1.뜨거운 물을 넣어 숟가락으로 섞어줍니다.

2.어느정도 뭉쳐지면 손으로 치데줍니다.

3.랩이나 비닐팩에 넣어 숙성시켜줍니다.

*익반죽할때 뜨거운 물은 조금씪 나누어 넣어주시고 숙성은 냉장고 에서 1시간 이상 해주세요.

4.숙성된 반죽은 여러번 접어 밀대로 밀어 줍니다.

5.적당한 크기로 썰어 주세요

6.물에 소금을 넣고 끓으면 떡을 넣어 삶아줍니다.

*삶는 시간은 7~10분으로 반죽의 두께나 불의 화력을 감안하여 가감 또는 늘려주세요.


삶아진 밀떡은 얼음 물에 담궈 식혀줍니다.

얼음이 없을 경우 흐르는 찬물에 여러번 헹궈 주세요 



잘 익었나 썰어서 단면을 보니 잘 익었네요. 

먹어보니 식감또한 떡처럼 쫄깃~ 

바로 조리 해서 드셔도되지만 

수분을 제거한 후 참기름 또는 식용유를 

조금넣어 버무려 냉장고에 두었다가 

먹으면 더쫄깃 한 밀떡이 됩니다.



저는 참을 수 없어 바로 밀 떡볶이를 만들기 시작함 ㅋ.



밀떡볶이 완성~

비주얼 환상이지 안나요?



진짜 100%오리지날 밀떡볶이~



마트에서 팔고 있는 밀떡보다 더 맛있어요~

3인분 정도 되는 양인데 먹다보니 

국물까지 싹싹 긁어 다먹었네요.


시간과 노력은 필요하지만 또 만들어 먹고 싶어지네요~

국물떡볶이 레시피 보기


짜장떡볶이 레시피 보기


 셀레늄 덩어리 브라질너트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