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저녁메뉴 추천 가지요리 저녁반찬 가지전 만들기

가지전

혹시 가지 좋아하시나요? 주변을 보면 가지를 싫어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아요. 가지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싫어하는 이유를 물어보면 대부분 물컹한 식감 때문 이라고 합니다. 단지 그런 이유 때문에 싫어하는 거면 그런 느낌의 식재료는 가지 말고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인적 이유는 어릴적 부터 이어진 편식 때문이 아닐까요. 성인이 되어서도 음식을 가리는 분들은 대부분 어릴적 부터 편식을 했던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얼릴적 인식은 나이가 들어서도 각인되어 잘 바뀌지 않기 마련입니다.혹시 아이가 편식을 하면 지금 부터라도 고쳐주세요.


 

오늘은 가지를 먹었을 때 물컹한 식감이 없게 하여 가지 전을 만들어 봤습니다.여름에 좋은 음식을 만들어 보고자 찬 성질의 돼지고기도 사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기 실 수 있을 거에요.

재 료

가 지1개

돼기고기 다짐육 한주먹

대파조금

후추,소금

밀가루,계란1

*돼지고기를 싫어 하시면 소고기나 다른 재료로 바꾸셔도 될 것 같네요.

1. 가지를 동그란 모양이 되게 썰어준 후 동그란 틀로 속을 파내 줍니다. 전 소주잔을 이용했어요 

 2. 파낸 가지 속을 잘게 다져 주시고 다짐육과 다진 대파를 준비합니다.

3. 다진재료에 소금,후추 간을 한 후 잘 치대주세요.

3. 가지의 속을 채워 밀가루 계란 옷을 입혀 속이 잘 익도록 뒤집어가며 튀겨 줍니다. 

*가지 속에 생고기가 있어 약한 불에서 시간을 두고 튀겨 주셔야 골고루 잘 익어요 

완성!~

갑자기 막걸리가 생각나네요 ㅎㅎ 술안주로도 정말 잘 어울릴 것 같고 밥 반찬으로도 최고일 듯 합니다.

가지를 싫어하는 어린아이도 좋아할 것 같은 비주얼~ 오늘 저녁 반찬은 가지 전 어떠세요? 적극 추천합니다. 


 

가지 활용 요리

가지덮밥만들기>

가지효능> 클릭

가지잼만들기> 클릭

변비에좋은음식>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