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매운피자 만들기 매콤한 중국풍 피자

중국풍 피자 만들기

요즘 피자와 막걸리에 꽃혀서 거의 매일 피자를 시켜 먹고 있어요. 살찌니 먹지 말아야지 하면서 나도 모르게 전화를 걸고 있는...ㅠ,.ㅠ 오늘은 참아보려고 했으나 또 피자를 먹고 말았네요 이러다가 돼지가 되겠어요 ㅎㅎ 하지만 오늘은 홈메이드 피자를 직접 만들어 먹었다는...배달 시켜서 먹는 것보다 귀찮고 시간은 걸리지만 가끔은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재법 좋아요. 내가 좋아하는 토핑도 듬뿍 넣을 수 있고 완전 짱!짱! 




 오늘 만든 피자는 토마토 소스가 아닌 중국 소스인 두반장을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피자는 오븐에 구워야 더 맛있다고 하지만 요렇게 팬으로 구워 먹어도 맛있어요~


재 료


또띠아1장

두반장1스푼

마요네즈

피자치즈

버섯

양파

피망

다짐육

브로콜리 

 

피자만들기 또띠아로 하려고 하였으나 마트에 또띠아가 없어서 급히 도우반죽을 했어요 가정에서는 도우까지 만들려면 시간이 걸리니 또띠아를 사용하면 간편해요. 피자는 토핑이 생명이죠 재료 준비는 개인 취향에 맞춰 준비 합니다. 


피자 소스만들기

양파2분의1개를 다진후 기름두른 팬에 살짝 볶은후 두반장 1스푼,설탕1스푼,물 소주잔 기준1잔을 넣고 졸여준다.  

 

불고기토핑

다짐육에 불고기 양념장을 넣어 조물조물 해준후 구워줍니다. 


또띠아 위에 소스를 발라줍니다. 두반장은 중국의 매운 된장 입니다. 소스의 간을 보지 않고 많이 바르시면 짭니다.적당히 발라주세요 저는 짭짤한 것이 좋아 듬뿍 발라주었어요. 더 매운 피자를 만들고 싶으시면 청양고추를 추가로 넣어주세요 



치즈좋아 마니마니~

준비된 토핑을 올려준 다음 팬에서 구워줍니다.최대한 약한 불에서 뚜껑을 덥고 10~15분 구워줍니다.또띠아를 사용하셨으면 전자렌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피클이 없어서 굽는 동안 중국 식초인 천추로 중국식 피클 만들었어요


완성!!


쭉쭉 늘어나는 피자치즈 피자헛 부럽지 않네요 ㅎㅎ조금 귀찮더라도 이번 주말엔 사랑하는 사람에게 피자를 만들어 주세요~

만두 피자 깔쪼네 만들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