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서민을 위한 새희망홀씨대출 자격 조건 알아보세요.

정부와 공공 기관에서는 소득이 적거나 신용 등급이 낮아 대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대출의 문턱을 낮추어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조건이 된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서민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제도로는 새희망홀씨,미소금융,햇살론,맞춤대출 등이 있다. 오늘은 이중에서 "새희망홀씨"에 대해 조사하여 간략하게 정리해보았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소득이 일정 수준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낮아서 은행권에서 대출 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서민 맞춤형 대출 상품이다. 새희망홀시는 신용등급이 좋다고 대출이 되는 것이 아니라 정하고 있는 서민 맞춤 조건을 충족하여야 대출이 가능하다.




자격조건▼

대상→직장인 3개월이상,자영업6개월이상

신용등급무관→연소득 3천5백만원

신용등급6등급이하→연봉 4,000만원 미만

자격미달→소득증명이 어려운경우,연 소득이 4500만원 이사인 고소득자는 신청불가. 


<서민금융 1332모바일 페이지 캡처>


※위 조건에 충족한다면 신청이 가능하지만 사실 새희망홀씨 대출은 다른 서민 대출과 다르게 금융회사 자체에서 심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에 비해 승인률이 다소 낮다. 연간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60~70% 내외인 직장인일 경우 승인율이 좋다고 한다. 심사하는데 중요하게 보는 것은 다음과 같다. [재직기간,4대보험가입유무,신용등급,부채,소득]



대출한도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2,500만원이며,금리는 연7~12%인데, 은행별로 차이가 있다. 대출 기간은 1~5년으로 상환은 원이원금균등분할 상환이다.



취급 은행은 신한은해,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기업은행,농협 등 15개 시중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오늘은 간략하게 새희망홀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새희망홀씨 고민중 이시라면 영업점에 방문하여 직접 상담해보시고 혹시 거절이 된다면 햇살론이나 사잇돌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햇살론은 제가 경험했던 것을 기준으로 대출이 조금 껴있어도 가능했고 연체 미납만 없다면 승인율이 높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