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간단한 맥주안주 감자튀김 만들기

"간단한 맥주 안주" 


오늘 폭염 주의보가 발효 되었네요 

올해는 작년보다 더 덥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렇게 습하고 더운 날에는 

시원한 맥주 한잔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햄버거 하면 생각나는 것은?

.

.

.

바로 감자튀김~

콜라를 생각 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저는 햄버거는 우유와 먹는 지라...ㅎㅎ

오늘은 맥주와 잘 어울리는 감자요리 

감자 튀김 만들어 봤습니다.

손이 많이 가지 않고 비교적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한번쯤 집에서 도전해보셨을 감자튀김 

실패 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맛있게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 공개 할게요~ 


재료: 감자2개,소금,식용유


저는 감자를 껍질을 벗기지 않고 사용했어요

1.감자를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2.찬물에 10~20분 가량 담가 감자의 전분을 빼줍니다.

3.감자의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2번의 내용은 감자튀김을 만들때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감자튀김 만들기 실패 하셨던 분들은 2번의 과정 없이 바로

튀기셨을 겁니다. 감자의 전분을 제거하지 않고 튀겨주면 

튀길때 서로 달라붙고 드셨을때 식감 도 전분을 제거 했을때 

보다 좋지 않습니다.

   

4.예열된 기름에 감자를 넣어 3~5분간 1차로 튀겨줍니다.


5.1차로튀긴 감자를 차갑게 식혀준후 한번더 노릇하게 튀켜주면 맛있는 감자튀김 완성 입니다. 

기호에 따라 파슬리 가루,라면스프,치즈가루,소금등 뿌려드셔도 맛있습니다.

저는 심플 하게 케찹에 찍어 먹었어요.

요즘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 즐겨보고 있는데 어제 방송을 못 봐서

왕은 사랑한다 다시보기로 보면서 시원하게 맥주 한잔 했어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감자튀김 술안주,아이들 간식으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패스트푸드계의 감초 감자튀김 이제 집에서 취향대로 건강하게 만들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