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카레면 맛있게 만드는법 반찬 걱정 뚝!

"내 스타일 카레면 만들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카레

반찬 걱정 없이 카레와 김치 하나만

있으면 한끼를 맛있게 해결 할 수 있죠.

매번 밥과 같이 먹는 카레가 식상하시다면

오늘은 면과 함께 드시는 것 어떠세요?

 면을 좋아하는 제가 즐겨 먹는 

카레면을 만들어 봤습니다.

카레는 밥과 같이 먹어도 맛있지만 

면과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보통 만들어 먹는 카레와 모양이 조금 

다르죠?

카레면은 젓가락으로 먹어야 하기에

면과 야채를 같이 집을 수 있도록 야채를

채썰어 만들었어요.


재 료.


(2인분 기준)

카레가루

면<라면사리,칼국수,소면등>

잡채용 고기(돼지고기 또는 소고기)

감자1개

양파1개

당근3분의1

마늘2톨

올리브유1스푼


*야채는 기호에 따라 빼셔도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준비.


마늘은 편으로 썰고 나머지 재료는 채썰어 준비합니다.


*감자는 채썰어 찬물에 담가 전분을 빼줍니다.

*감자를 볶을떄 전분을 빼주고 볶아주면 익었을때 감자가 부서지지 않습니다.

1.물400ml에 카레가루를 넣어 카레물을 만들어 준비합니다.

*물에 넣어주는 카레가루의 양은 보통 마트에서 파는 4인분 카레가루 기준 2분의1 넣어주시면 되고 기호에 따라 조금덜넣으셔도 됩니다.


2.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 돼지고기를 넣어 볶아줍니다.

*고기가 노릇해 지도록 볶아주세요


3.고기가 노릇하게 익혀졌으면 양파,감자,당근,호박을 넣어 야채에서 수분이 나오도록 볶아 줍니다.


4.준비한 카레물을 넣고 센불에서 누르지 않도록 저어주다 끓어 오르면 중불에서 5분가량 끓여줍니다.


5.면을 삶아줍니다.

*면은 기호에 따라 라면사리,칼국수,소면등을 사용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칼국수 면에 비벼 먹었을때가 더 맛이 좋은 것 같아요.


6.면이 익으면 그릇에 담아 카레를 부어주면 카레면 완성입니다.


총각김치가 맛있게 익어서 꺼내봤어요

먹은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사진을 보고 있으니 또 먹고 싶어집니다.ㅎㅎ


야채를 채썰어 만들어서 젓가락으로 쉽게 면과 야채를 같이 집어 먹을 수 있어 더 맛이 좋은 것 같네요.


면을 다 건져 먹고 남은 카레 소스에 

밥까지 비벼서~~

뱃살 걱정은 잠시 내려 놓고 신게 먹었네요ㅎㅎ

혹시 반찬 고민중 이신가요??

오늘은 다른 반찬 필요 없는 카레면 만들어 드세요~

적극 추천 합니다.


위사진을 클릭하시면 울금 가루로 카레만들기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