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효능

사차인치 효능 먹는법 부작용 1분정리

차세대 슈퍼 푸드로 주목 받고 있는 '사차인치'는 견과류에 속하며 남아프리카의 열대 지방에서 자생하는 덩쿨 식물에 씨앗입니다. 잉카 땅콩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국내에는 최근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먹기 시작했고,맛은 물론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지금은 많은 분들이 즐겨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차인치는 지난번 포스팅 했던 브라질 너트와 마찬가지로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하는 등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몸에 좋은 식품을 무작정 먹기보다는 영양 성분과 부작용 등의 정보를 알아보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셀레늄 덩어리 브라질너트 효능 부작용>



  오늘은 사차인치의 대표적인 효능과 부작용,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건강

사차인치에 포함된 대표 성분 중 오메가3는 이미 오래전 부터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에도 오메가3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지만 사차인치에는 등푸른 생선에 비해 무려 약13배 이상 함유량이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뇌경색,뇌출혈,심근경색 등 혈관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액내 중성지방 생성 억제

※혈관 개선에 도움

※혈전 생성 예방


#흡수율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 뿐만 아니라 혈관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6,9까지 풍부하고 산패를 막아주는 비타민E까지 함유되어있는데, 올리브에 포함된 비타민E에 비해 무려 약12배, 옥수수의 약21배 가 많은 수치라고 합니다. 비타민E는 위에서 말했듯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막아주는 것은 물론 오메가3의 흡수율을 증가해주는 역활을 해주기 때문에 다른 식품에 비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작용

우선 크게 알려진 부작용이 보고된 바는 없으나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 전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며,다른 견과류들과 마찬가지로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구토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 드시기에는 칼로리가 높아 살이찔 수 있어 권장량 섭취를 권하고 있습니다.


#권장량

대게 사차인치를 파는 업체에서 10~15알 정도를 하루섭취권장량으로 말하고 있으나 사람의 체질에 따라 10알도 많을 수 있으며, 처음 섭취할 때 3~5알 정도로 적은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먹고 싶을 때는 1~2알씩 조금씩 늘려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차인치 파는 곳

사차인치 파는 곳은 온라인에서 검색 한번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을 찾고 싶으시다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또는 건강기는 제품 파는 곳을 알아보세요. 구매시 유통기한 확인은 필수!! 


<모바일로 '사차인치' 검색결과>


 


오메가3는 두뇌를 깨우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따라서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오메가3가 다른 견과류들보다 풍부하게 함유된 사차인치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

<대마씨앗 효능 부작용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