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편의점 재료로 초간단 술안주 만들기

너만 모른니?
누구나 아는 편의점 레시피1

가을 비가 온종일 추적추적 내리네요 이런 날은 개인 적으로 막걸리 한잔히 절실히 생각 납니다. ㅎㅎ

결국 간단하게 안주하나 만들어서 막걸리 한잔 시원하게 했는데요. 안주는 집앞 편의점에서 공수해온 두부와 볶은 김치를 활용해 두부김치를 만들어 봤어요. 막걸리 안주하면 해물파전이나 부침개가 갑이지만 만들기 귀찮아 간단하게 먹으려고 만들어봤어요.

두부1,200원,볶음김치1,600원에 저렴하게 구입. 마트에서 사면 조금더 저렴하겠죠? 요 두가지 재료를 가지고 훌륭한 막걸리 안주로 재탄생 시켰어요.

볶은김치지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식용유,설탕을 조금넣고 더 볶아 주었어요. 요기에 찬밥과 소시지만 넣고 같이 볶아주면 레스토랑 필라프 부럽지 않은 볶음밥을 만들 수 있어요. 자취하는 사람들에게 편의점 볶음김치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잇탬 입니다.ㅋ

부두는 끓는 물에 데쳐주었는데 요것도 귀찮다면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궈서 용기에 물반쯤 같이넣어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어도 괞찮아요.

두부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고 접시에 담아주기만 하면 두부김치 완성!

정말 간편하게 만들었죠? 요리늘 못하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맛있게 만들 수 있는 편의점 레시피입니다.

술안주는 물론 마땅히 밥 반찬이 없을때 좋은 것 같아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원래계획은 편의점표 편육도 같이 사와 삼합으로 먹는거였는데... 편육이 떨어졌더라고요ㅜㅜ 편육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특별한 요리기술이 없어도 만들 수 있는 두부김치!! 비가오니 한잔 생각나시나요? 두부김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