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추천 1분 정리

이번 시간에는 적금 이자 높은 은행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사실 요즘은 은행이자가 예전 같지 않아서 은행에 돈을 넣어 놔도 서랍 속에 넣어두는 것이랑 같다고 할 정도로 이자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그래서 부동산이다 주식 같은 것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하지만 모험을 감수하며 소중한 돈을 굴리는 것은 위험 한 일이죠. 그래서 저는 마음 편하게 그나마 적금 이자가 높은 은행에 넣어둡니다.

적금 이자가 높은 은행을 찾고 싶으세요? 지금부터 적금 이자가 높은 은행을 직접 찾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잘 보고 따라하세요~

보통 적금은 자유 또는 정기 적금으로 분류하는데 자유 적금은 말 그대로 내가 원하는 떄에 원하는 만큼 적금을 할 수 있으며, 정기 적금은 통장개설시 은행과 약속한 금액을 매달 적금을 하는 것입니다.




우선 적금이자 높은 은행을 찾으시려면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은행연합회 주소는 글 가장 하단에 첨부해 놨으며, 네이버나 다음 포털등에서 '은행연합회'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1.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접속

*회원가입X 공인인증X 무료이용O


'전국은행연합회'사이트 접속 후 소비자포털 카테고리에서 '금리/수수료비교공시' 순으로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바뀐 페이지에서 상단 '대출금리에대한이해'에서 예금상품금리비교를 클릭 후 이동합니다.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원하는  은행만 선택하여 검색 또는 전체를 검색하시면 은행별 적금이 자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은행별로 6개월부터 60개월까지 예금 금리가 높은 순으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은행 연합회에서는 그리 정보를 엑셀 파일도 제공하고 있어 좀더 자세히 보시고 싶다면 파일을 다운 받아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9년 현재 케이뱅크 적금 상품인 코드K 자유적금이 3.00%<36개월기준>로 가장 높은 것으로 보이며, 이 밖에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수협은행,제주은행,KB국민은행,산업은행,부산 은행도 금리가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간략하게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부동산이나 주식에 투자하는 것에 비해 이자율은 적을지 몰라도 개인적으로 가장 안전한 곳은 은행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