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2019 여의도,석촌호수 벚꽃 축제 일정 서울 봄꽃 개화시기

어디선가 불어오는 봄 바람이 마음을 들뜨게 하는데요. 하지만 요즘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쉬는 날에도 마실나가기 무섭네요. 이제 곧 벚꽃들도 개화를 할 텐데 미세먼지 걱정 없이 벚꽃 구경 가고싶네요. 오늘은 벚꽃 개화시기와 여의도 및 석촌호수 등 서울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 일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서울의 벚꽃 개화시기는 대략 4월7일 쯤이 될 것같다고 하는데요. 이에 맞추어 영등포구 여의도와 송파구 석촌동에서 벚꽃 축제가 열립니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 축제 일정

서울의 봄꽃 축제하면 가장먼저 영등포 여의도 봄꽃 축제가 생각나는데요. 많은 벚꽃 축제를 다녀 봤지만 개인적으로 여의도 봄꽃 축제가 가장 인상에 남아 있습니다.여의도 봄 꽃축제는 2005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4회 째를 맞이하는데요. 지금은 서울의 대표 축제 중 하나로 자리잡아 서울 시민은 물론 외국인 및 전국 각지에서 많은 인파들이 몰려 이 또한 하나의 볼거리가 됩니다. 축제 기간은 4월5일 부터 4월11일 까지 총7일간 개최 되는데요.작년 보다 2일 앞서 열립니다.



.주차는 한강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행사 기간에는 매우 혼잡하여,주차를 할때 오랜 시간이 걸리며, 나올 때도 다소 애를 먹을 수 있습니다.또한 주변 도로도 복잡하여 대중교통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

여의도 보다 규모는 조금 작지만 석촌 호수에서도 벚꽃 축제가 열리는데요.바로 옆에 롯데월드와 매직아일랜드,롯데타워가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축제 기간동안 다양한 콘서트와 볼거리를 제공하여 송파구 인근에 거주하신다면 가족들과 나들이 코스로 좋을 것 같습니다. 축제기간은 4월5일 부터 4월12일 까지 총 8일간 진행이 됩니다.



팁.평소에도 이곳 주변 일대는 교통 체증이 심한 곳으로 행사 기간에는 더욱 혼잡 합니다.또한 주차문제도 어려워 될 수 있으면 대중교통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서울 봄꽃 축제 일정과 개화시기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