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무생채 팔도만능비빔장으로 무치는 간편 레시피

'오늘도 덥구나'

여름엔 시원한 음식이 최고~

뜨거운 국물이여 잠시만 안녕~


냉국수 만들려고 했는데 소면이 떨어져 마트에 다녀왔어요. 소면만 사러 나갔는데 5개들이 비빔 라면 봉지에 만능 비빔장이+1 이라는 문구를 보고 충동 구매했네요.가격은h마트기준 3천원! 한봉지에 600원이네요. 요즘 마트에서 하는 플러스1 행사가 말이 많죠 그래서 신중히 따져보고 구매하는데 요건 팔도에서 하는 행사니 안심.

'무엇과 비벼도 맛있다'라는 문구가 먼저 눈에 들어 오네요. 비빔장의 양은 40g 으로 보통 비빔면에 들어있는 비빔장2개 조금 더되 보입니다.

'정말 무엇과 비벼도 맛있을까?' 호기심이 생겨 무를 꺼내 썰었습니다. 무 생채 무침을 만들기 위함이죠. 궁굼하면 못 참는 성격이라...

다른 양념 없이 비빔장만 넣고 무쳐서 간을 봤습니다. '음...이거 괞찮은데" 생각했던 것 보다 의외로 맛 있었습니다. 한가지 부족한 것은 새콤한 맛이 없는 것. 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려 다시 '조물 조물' 버무려 맛을 보니 딱 내가 원하던 맛~

빔빔장 활용 무생채 무침


재 료 

무3분의1

당근조금

대파약간

비빔장 40g


1.무,당근,대파 채 썰어 줍니다.

2.볼에 재료를 담아 양념장 40g을 넣어 무쳐줍니다.

3.마지막에 식초 1티스푼으로 마무리 합니다.

밥을비빌때,삼겹살 먹을때나 무침 등 많은 요리에 활용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자취하시는 분들 간단한 요리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능 비빔장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