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메기구이 레시피

"메기 효능"

민물 장어 스테미너에 좋다고 알고 계시지죠 

사실 메기 요리도 정력에 좋다고 합니다.

메기에는 단백질,비타민,칼슘,철분등이 

풍부하게 있어 체력이 떨어졌을때 드시면

 체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다른 어류에 비해 철분 함류량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성장기아이들,

허약 체질에 좋습니다.

또한 캄슘이 풍부하여 뼈건강에 좋으며

빈혈과 이뇨작용에 좋다고합니다.

동생이 장어에 이어 오늘은 메기를 

잔뜩 잡아왔네요.

이번엔 씨알 좋은 잉어도 잡았다고

하는데 잉어는 다른 사람 주었다고 하네요 ㅠ,.ㅠ

동생은 낚시만 좋아하고 민물 생선은 

좋아하지 않아서 매번 이렇게 가져다 줍니다.

저는 민물 생선을 좋아 해서 

매번 잘 받아서 먹고 있지요. 

메기만 무려 11마리...

아무리 좋아해도 한번에 다 먹지는 못하죠

손질해서 2마리씩 냉동보관 해놓고 

먹어야겠네요.

2마리는 뼈를 발라 구워봤습니다.  

메기는 보통 매운탕이나 메기찜 으로 조리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저는 장어 처럼 뼈를 발라 

구이로도 만들어 먹습니다.

양념을 발라 구워서 먹으면 꼭 장어를 먹는 것 같아요

지인 분에게 이렇게 구워서 주었더니 

장어 아니냐고 하시더라고요.ㅎㅎ

메기 구이 재 료 


메기살

간장

맛술

다진마늘

다진생강

물엿또는설탕

후추


*양념장 만들기 귀찮으시면 마트에 파는 시판용 장어구이 양념 이나 불고기 양념장 쓰셔도 맛있습니다.  

양념장. 간장3큰술,다진생강1t.다진마늘1t,후추1꼬집,맛술1t,물엿1큰술

1.손질된 메기살을 살짝 구워 줍니다.

*저는 팬이 작아서 잘라서 구웠는데 메기를 구울때 자르지않고 구워야 익었을 때 살이 잘 부서지지 않습니다.

2. 양념장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3.약한 불에서 수분이 없어지도록 구워줍니다.

*양념이 잘 베이도록 메기살에 소스를 끼얹어주세요

소스가 패에 누를 정도 구워지면 

장어구이 부럽지 않은 메기구이 완성입니다.

제일 큰놈으로 구웠더니 살이 두툼한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요즘은 시중에서 손질 된 메기를

손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하네요

보양음식 찾으시면 스테미너에 좋은 메기 구이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