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오징어무국 끓이는 방법

"오징어 무국"

현재 시각 오후 5:22

이 시간 쯤 되면 주부님들이 공통적으로 

하시는 생각들이 있으시죠?

"오늘 저녁은 뭐먹지?"

남자인 저도 이 시간만 되면 저녁 반찬 걱정을

합니다.

자취 20년 차인 저는 나름 요리를 잘 한다고 

생각합니다.

혼자 식당 가서 끼니를 때우기 뭐해서 집에서 

만들어 먹다 보니 요리 실력이 늘었는데요

요리하는 시간과 설거지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집에서 제가 만든 요리는 

직접 좋은 재료를 골라 내 취향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런 저도 가끔 귀찮아질 때가 있습니다.

어제 새벽까지 과음을 해서 오늘은

만사가 귀찮은데요.

그래서 아침에는 라면을...

점심에는 배달 음식을....


이제 저녁을 먹을 시간이 다가오는데

귀찮지만 한끼는 만들어 먹으려고

냉장고를 열었는데 냉동실에 

오징어 1마리가 있어

제가 귀찮을 때 만들어 먹는 오징어무국

끓여봤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시원한 국물에 해장도 되고

간단한 국물 요리로 최고인 것 같아요.

재 료.(2~2인분)


오징어 1마리

무 3분의1

대파 

청양고추

쑥갓

물800ml (4컵)

다진마늘 1스푼

국간장 1스푼

새우가루 1스푼

고추가루 1스푼

소금약간

*새우가루는 없으시면 생약 하셔도 되는데 해물이 들어간 국물 요리 할때 건새우 가루를 넣어주면 국물이 더욱 시원해지고 맛있어 져서 저는 늘 사용합니다.

1.(물800ml) 끓는 물에 무를 넣고 무가 익을 때 까지 삶아줍니다.

*저는 오징어와 같이 넣고 오래 끓이면 오징어가 질겨지기 때문에 오징어는 마지막에 넣어 주거든요.


3. 무가 익으면 건새우가루1스푼,고추가루1스푼,다진마늘1스푼,국간장1스푼 넣어줍니다.

*집 된장이나 고추장을 조금 넣어주셔도 국물이 맛있어 져요.


3. 오징어를 넣고 식초 또는 레몬즙 몇방울과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4. 쑥갓,청양고추등 마지막 야채를 넣어주고 마무리 합니다.


드디어 오늘 저녁 상이 완성 되었네요~

반찬은 김치가 전부지만 오징어국 하나로 

풍성해진 것 같아요 

오늘 실시간 검색 순위를 봤는데 

살충 계란이 이슈 더라고요...

정말 믿고 먹을 것들이 점점 사라지는 것 같아

마음 아프네요 ㅜ,.ㅜ


오늘 저녁은 싱싱한 오징어 한마리 사셔서

시원하게 하루 마무리하세요~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