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제철 참나물 겉절이 삼겹살과 잘 어울리네



"

쌉싸름한 

참나물 겉절이와 

삼겹살

"

눈에 좋은 참나물.


8월~9월 제철인 참나물은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 산채나물 입니다.

참나물에는 비타민a의 전구체가 되는 

베타카로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베타카로닌 성분은 야맹증,백내장 등 

안구 질환을 예방하여주고 시력 보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가을 제철 참나물로

간단하게 혼밥상 차려봤습니다.


나물 요리 GO!GO!


재 료. (1~2인분)

 

참나물 

양파2분의 1

청양고추 1

통마늘 5~6

대파 부분

대패 삼겹살 150g



양 념.


고추가루 2t

간장 1큰술

매식액 2t

설탕 1t

깨가루 1t

식초 2t

소금약간

참나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파,청양고추 얇게 슬라이스.

대파는 반으로갈라 심지를 빼고 

반으로 접어 슬라이스.

마늘은 한번 찍어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볼에 준비한 참나물,청양고추,마늘 양념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노릇노릇 삼겹살을 구워 줍니다.


마침 냉동실에 지난번 먹다가 남은 대패 삼겹살

이 있어 꺼내서 굽습니다.


*대패 삼겸살 맛있게 굽는 방법은 말려진 

상태에서 펴지 않고 구워주면 

더맛잇게 구워집니다.  

접시에 양파,파채를 깔아줍니다.


*참나물과 같이 버무려도 되지만 

저는 식초물에 살짝 담군후 생으로 깔아 주었어요

취나물과 삼겹살을 올리면 취나물 겉절이 삼겹살 완성!

방금 배부르게 먹고 포스팅중 인데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ㅎㅎ

 삼겹살 구이는 꼭 쌈싸서 먹어야 된나는 

생각은 버리세요 

쌉싸릅한 취나물의 향과 잘 어울어져서

잡내 하나 나지 않고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문득 생선과도 잘 어울릴 듯 하여 

다음엔 생선요리에 써봐야겠네요~


오늘 식탁에 가을 제철 참나물 반찬 어떠세요?

입 맛이 다시 살아 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