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비오는날 생각 나는 음식 술안주,밥반찬 추천 7가지

"비오는 날 내가 좋아하는 음식"


어제 부터 내리는 비가 아직도 그치지 

않고 내리고 있네요...

이런 날은 왠지 무거워지는 느낌이 들기 

마련이죠 이럴땐 맛있는 음 식 먹으면서 

기분 전환 하는 것 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오늘은 비올때 먹으면 좋은 음식 추천해

드리려고 포스팅 합니다.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국인이 좋아 할만한

음식들로 골라 봤어요~

비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있나요?

대부분 전 종류의 음식을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저는 뜨끈 하고 

칼칼한 국물 요리가 먼저 생각 납니다.

그중 가장 좋아하는 애호박 돼지 칼국수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비올때 

먹으면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레시피는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애호박 돼지 칼국수 레시피 보기 클릭

비올땐 역시 뜨끈한 국물이 최고~


이번에도 역시 뜨거운 국물요리 입니다.

1박2일에 나왔던 애호박 돼지찌게 

인데요 조미료 하나 없이 집에서 담군 고추장과 

새우젓만 있으면 훌륭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레시피는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애호박돼지찌게 레시피보기 클릭


세번째는 드디어 전 입니다.

하지만 보통 전과는 달라 보이죠?

인스턴트 좋아하는 아이들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본 치즈 양파 전입니다.

막걸리와도 의외로 궁합이 잘맞아 

어른들 술안주로도 좋은 것 같아요

레시피는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치즈 양파전 레시피 보기 클릭

저는 한번도 만들어 보지 않은 요리를 

만들어 보는 것이 좋더라구요ㅎㅎ

네번째는 누구도 거부 못할 수제비 입니다.

비오는날 수제비 최고 아닌가요?

수제비 반죽이 어렵다도 생각 하시는 분들에게

찰지게 수제비 반죽 하는 방법 첨부합니다.

수제비 반죽 찰지게 하기 클릭

유난히 비가 오면 술이 생각 나는 이유는 

왜 일까요 아도 비가오면 기분이 쳐지기

때문인 것 같아요.

술 안주로 최고인 골뱅이 무침 소개합니다.

골뱅이 무침은 소주,맥주,막걸리 

어떤 술을 마셔도 잘 어울리는 안주인 

것 같아요.


골뱅이 무침 황금레시피 보기 클릭 

골뱅이 무침은 베스트 안주입니다.

마지막 음식은 낙지볶음입니다.

비올때는 칼칼한 음식이 땡기기에

비올때면 늘 해먹는 음식 입니다.

낙지 건져먹고 남음 국물에 밥 넣어

슥삭~슥삭~비벼먹으면 최고~


낙지볶음 레시피 보기 클릭


이상 비오는날 생각 나는 음식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