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남은 돼지갈비찜 활용 고기잼 만들기

안녕하세요! '쭌' 인사 드립니다.

저는 오늘도 먹기 위해 사는 것 처럼

'오늘은 뭐 먹지?' '내일은 뭐 먹지?'

라는 생각을 하며 하루를 보내고 있네요ㅎㅎ

어제는 동생이 돼지 갈비찜을 먹고 싶다고

만들어 달라고 연락이 와서 시장에 나갔더니 

돼지 갈비가 엄청 저렴해서 무려 4근이나 사서   

간장 양념 돼지갈비찜을 만들었습니다.

* 돼지갈비찜 레시피보기 < 클릭!

양이 많다 보니 동생에게 가져다주고도 

많이 남아 오늘 남은 갈비찜으로 

색다른 요리 만들어 봤습니다.

돼기 고기잼 만들기.

재료>>남은 돼지 갈비찜

갈비찜 고기를 건져 뼈와 살을 분리해주세요.

지퍼팩 또는 비릴팩에 넣고 홍두깨로 두드려줍니다.두드리다보면 고기 결대로 찢어지는 것이 보이시는데 많이 두드릴 수록 얇은 결로 찢어 집니다. 

*너무 세게 치면 비닐 팩이 찢어질 수 있으니 주위

갈비찜에 있던 감자 당근도 따로 건져 으깨줍니다.

팬에 준비된 두드린고기,감자, 갈비찜 국물을 넣고 수분이 증발할 때까지 작은 불에서 졸여주면 고기잼이 완성 됩니다.

취향에 따라 야채 또는 향신료를 추가하셔서 만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고기잼 활용 레시피 아래 계속됩니다~

식빵이 있어서 즉석에서 고기잼 샌드위치를 만들어봤습니다.

비주얼 좋지요? ^^*

  

비주얼 뿐만 아니라 맛도 좋았습니다.

샌드위치로 부족하여 고기잼과 야채를 넣어 비빔밥 만들어 먹었습니다.

고추장과 참기름까지 추가해서 비벼주니 신세계가 따로 없네요 정말 맛있는 고기잼 비빔밥 이었어요.

고기잼 활용도가 좋은 것 같아서 다음엔 돼지갈비찜 말고 일반 고기로 만들어 봐야 겠어요.

이상 고기잼 만들기 였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