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맛을 아는 사람만 만들어 먹는 냉이 된장 수제비

안녕하세요~요리하는 남자 "쭌" 인사 드립니다. 몇 일 동안 날씨가 풀려서 따뜻했는데. 오늘 또 기온이 내려가서 쌀쌀하네요. 이런 날에는 뜨끈한 국물 요리가 절로 생각 나지 않나요? 저도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외출 후 집에 오면서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 고민하다가 마트에 갔는데,냉이가 있길래 간만에 수수하게 구수한 냉이 수제비 끓여봤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운 냉이 수제비는 맛 또한 아주 좋은 요리 랍니다. 이맘때 즈음이면 자주 만들어 먹는데. 향긋한 냉이 향 가득 수제비를 한 그릇 뚝딱 하면 금방 이라도 봄이 찾아올 것만 같아요.



방금 먹었는데. 사진을 보며 군침을 삼키고 있는 저는 뭐죠? ㅎㅎㅎ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해서 따로 조리하는 사진은 찍지 않았어요.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수준?


냉이 된장 수제비 레시피


1인분 기준


-재료-


냉이 한줌

수제비반죽 한주먹 

된장2분의1 스푼

쌀뜬물 700ml

마늘 두톨 또는 다진마늘 3분의1 스푼

대파 약간

소금 약간


냉이는 기호에 따라 가감 해주세요.

수제비 반죽 쫄깃하고 찰지게 하는 방법은

글 가장 하단 인기글 에서 참고하세요. 


저는 쌀 뜬 물을 사용했어요, 

기호에 맞춰 멸치 육수를 쓰셔도 좋을 것 같아요.




-순서-


1.쌀 뜬 물에 된장을 풀어 마늘을 넣고 끓인다.

2. 물이 끓으면 수제비 반죽을 떼어 넣는다.

3. 손질한 냉이를 넣고 반죽이 익을 때 까지 끓인다.

4.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하고 대파를 넣어 마무리한다

5. 맛있게 먹는다~ 



정말 간단하죠? 수제비 반죽만 있다면 만드는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간편해서 귀찮을 때 해머기 좋아요.


냉이는 몸에 좋은 건강한 효능도 많다고 하니 오늘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