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건강

치통대처방법 이빨아플때는 이렇게

치통은 예고 없이 찾아 옵니다.

밤에 자려고 누웠는데 갑자기 이빨이 아프면

 정말 그 고통은 설명 하기 싫을 정도 입니다.


치통은 치아 내에 충치로 인해 부패가

 진행되면서 가스가 생겨 팽창하여 주위의

신경 조직들을 자극 하면서 발생됩니다. 


  




저도 얼마 전 평소 치아 관리를 잘 해주지

않아서 밤새 치통과 싸웠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빨이 아플 때 고통

잘 알고 있습니다.


밤에 갑자기 이빨이 아플 때 대처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1. 치통이 생겼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치과를 가는 것입니다.하지만 야간에는 그럴 수 없지요 너무 치통이 심해서 종합병원 응급실을 간다고 해도 응급실 에서는 치통환자는 보지도 않고 진통제만 주고 돌려 보냅니다. <저의 경험 입니다.>












2. 두 번째로 치통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진통제를 먹는 것 입니다.집에 진통제가 없더라도 요즘은 편의점에서 상비약을 판매 하고 있어 진통제는 쉽게 근처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꺼림직 하시면 민간 요법을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제가 썼던 방법인데 얼음 물 이나 차가운 물을 입안에 물고 있다가 뱉고 다시 새 물을 물고 있는 방법입니다.하지만 이 방법은 순간 치통을 사라지게 는 하지만 물고 있던 물이 따뜻해지면 다시 치통이 생겨 다소 번거롭고 잠을 자지 않고 밤새 해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마늘은 치통의 완화 민간요법 중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마늘을 편으로 썰어 팬에 구운 후 아픈 부위에 붙여 놓으면 치통 완화에 좋습니다





3. 산삼보다 좋다는 "무"  이빨 아플 때 민간요법으로 도 쓰입니다. 무를 믹서기나 강판에 갈아서 아픈 부위와 잇몸에 붙여주면 치통 완화에 좋습니다.


4. 알로에 성분 중 진정 작용을 해주는 것이 있습니다.알로에를 아픈 이빨에 붙일 수 있는 크기로 잘라 아픈 부위에 붙여주면 곧 통증이 완화되는 걸 느끼실 겁니다.



위 방법 말고 도 많은 이빨 아플 때 쓰는 민간요법이 있습니다.가지꼭지갈아복용하는방법,콩비지를 이용한 방법,쑥을비벼서붙이는방법,산초,산지구옆초 등...하지만 밤에 치통으로 고생하는데 복잡게 한다는 건 무리일 것 같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들만 이야기 했습니다.



치통이 생겼을 때 술을 마시는 것은 절대 안돼요.


간혹 술이 통증을 완화 해줄 거라는 착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치통은 치아내 에서 생기는 부패와 염증 때문입니다. 알콜은 염증을 더 크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 이기 때문에 절대로 술은 삼가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오복중 하나인 치아 이야기를 해봤습니다.민간요법은 치료가 되는 것이아니여서 진통제가 없을때 응급 처치로 쓰시고 치통이 느껴지실 때에는 치과로 가시는 것을 권합니다.


평소 치아 관리를 잘 해주시면 치통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