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정보

인터넷 광고 용어 CPS 광고란?

안녕하세요. 2019년 새해가 밝은지 어느덧 한달이 지나가고 있네요. 연초에 세운 계획들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억지로 실천하려하기 보단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차근 차근 풀어나가시면 연말에 꼭! 좋은 결실 맺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라인 광고 용어 중 하나인 'CPS'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오늘 제가 정리하는 CPS는 사전적 정의라기 보다는 일반인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정리했다는 것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CPS란? Cost Per Sale의 줄인말로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마다 광고비가 지출되는 형식의 광고를 말합니다. 광고주들의 입장에서는 CPC 광고보다 투명하게 광고비를 지출할 수 있어 요즘 선호하는 온라인 광고입니다.


*CPC 상대적으로 광고비가 저렴하지만 클릭만 하여도 광고비가 지출되기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는 허위 클릭등 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PA는 광고 안에서 소비자가 광고주가 설정한 특정행동<상담접수 등>을 취하면 광고비가 지불되는 광고 입니다.

*CPM은 광고 노출만으로도 광고비가 지불되는 광고로 다른 광고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CPS광고는 다른 광고들보다 상대적으로 광고비가 비쌉니다. 하지만 광고주들이 CPS광고를 더 선호하는 이유는 실제로 매출이나 이익이 발생했을때만 광고 비를 지불하면 되기때문인데요. 광고비가 낮은 순서대로 살펴보면. CPM,CPC,CPA,CPS 순서로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CPS광고가 가장 높은 편입니다.

쉽게 말해서 광고를 통하여 광고주에게 수익이 발생되면 발생 건수마다 건바이건으로 광고비가 지출되는 방식입니다.

CPS광고를 좀더 쉽게 풀어본다고 정리해봤는데,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용어라고 너무 어렵개 생각 하지 마시고 그냥 CPS라는 개념만 이해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