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싱정보통/효능

제철 바지락 유익한 효능 알아보기

바지락은 옛 부터 자원량이 풍부하여 우리나라 사람들의 단백질 보충을 책임 져준 건강한 식재료입니다. 바지락이라는 이름은 호미로 바지락을 채취 할 때 소리가  "바지락바지락"난다고 해서 붙여졌다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제철 맞은 바지락의 건강에 이로운 효능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성분- 칼슘,철분,아연,마그네슘,무기질,메티오닌,타우린,각종 비타민 등


바지락해감- 보통 요즘 마트나 시장에서 판매되는 물 봉한 바지락은 자연 해감이 되어 조리시 한번 씻어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직접 채취한 바지락은 바닷물 또는 소금물에 담궈 반나절 에서 1일 해감합니다.   




#바지락 대표효능

춘곤증 해소- 바지락에 풍부하게 포함된 타우린은 잘 알려져 있듯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인데요. 더불어 단백질,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봄철 찾아오는 춘곤증 예방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혈행개선- 바지락에 포함된 타우린은 피로회복은 물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는 타우린이 혈관질환의 주범인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하여 혈행을 개선하여 동맥경화나,심근경색,고혈압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식단- 바지락의 칼로리는 100g당 약 65kcal 내외로 비교적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손색이 없는데요. 뿐만 아니라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메티오닌이 풍부하여 다이어트를 하면서 손실될 수 있는 근육량을 지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밖에 바지락은 숙취 해소에 좋으며,근육 경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주의 사항 

바지락은 산란기인 7~8월에 독성을 품고 있어 이 시기에는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사람이 과량 섭취할 경우 설사,복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상 제철 바지락 효능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알토란

#만물상

#전기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