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각레시피

건대 마라샹궈 부럽지 않은 홈메이드 마라샹궈


"마라샹궈"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남자 인사 드립니다.


저는 유독 중국 음식을 좋아해서 향이 강한 

본토 요리도 가리지 않고 즐겨 먹는데요

매번 중국 음식이 땡길때 마다 신림동이나 

건대로 나가기 귀찮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아요

그중 자주 해먹는 요리는 마라샹궈 입니다.

보기보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일주일 에 한번은 만들어 먹는 것 같아요.

오늘도 만들어 반주와 함께 저녁 한끼 때웠어요

만드는 레시피는 일전에 올린 마라샹궈 

포스팅에서 참고하세요 아래 링크 남깁니다. 


마라샹궈 레시피 보기 클릭!!

다양한 재료를 사천식 소스로 볶아낸

마라샹궈는 뜻 을 중국 친구에게 물어보니 

마비가 될 정도로 맵고 향기가 나는 냄비 라고

설명을 해주더라고요.

위 사진은 마라샹궈에 쓰이는 향신료인

"마" 라는 것 인데 한알 입에 넣어 씹으면

실제로 혀가 마비된 것 처럼 아린 맛을 냅니다.

중국 식품점에 가면 담배갑 만한 봉지에 

소분하여 판매 합니다. 

마라샹궈에 들어가는 재료는 

건대나 신림동 전문점에 가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마"라는 향신료 이외에 야채나

육류등 재료는 본인 취향에 따라 사용 하시면 됩니다.  

보통 한국 마라샹궈 전문점에 서는

"마"의 향이 강해 "마"로 기름이나 육수로 만들어

사용하는데 저는 향과 맛에 익숙해져서

통째로 넣어서 만들어요.

먹을때 한알씩 씹히는 맛이 재료와 잘 

어우러지는 것 같거든요

하지만 향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조심하세요~ 

제가 마라샹궈를 만들때 빠지지 않고

넣는 것이 쑥갓입니다.

보통 매운탕이나 나물로 무쳐 먹는데

볶음요리에 사용해도 정말 맛있거든요


오늘 재료는 냉장고에 있던 재료들로 

만들었어요~

술안주와도 잘 어울리고 저는 밥 반찬으로 도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특별한 요리가 생각 날때 마라샹궈~ 


시원한 꽃게 매운탕 레시피 보기 클릭!